북한산 등산코스 추천 3군데를 소개합니다

북한산 등산코스 추천 3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북한산은 서울시와 경기도 고양시의 경계에 있는 진산입니다. 지리산, 백두산, 금강산, 묘향산과 함께 한국의 오악(五嶽)에 포함하는 명산입니다. 인수봉, 백운대, 만경대가 큰 삼각형으로 놓여 있어 붙여진 이름으로 삼각산 혹은 삼봉산 혹은 화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북한산 등산코스 추천 1. 북한산 백운대 코스: 백운탐방지원센터 – 하루재 – 백운대

북한산 정상에 닿는 가장 일반적인 코스입니다. 정상부에 밧줄을 잡고 가야 하는 가파른 바윗길이 있으므로 근력이 필요합니다. 백운대에서 눈 앞에 펼쳐지는 풍경을 보면 서울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거리: 약 2km(편도)

예상 소요 시간: 약 1시간 30분

난이도: ★★★★

 

북한산 등산코스 추천 2. 북한산 족두리봉 코스: 불광역 – 대호아파트 뒷길 – 족두리봉

노력을 적게 들이고도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북한산 가성비 코스입니다. 족두리봉까지 올라가지 않더라도 20분 만에 암릉 너머로 펼쳐지는 시티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향로봉까지 연계해 산행할 수 있습니다.

 

거리: 약 1km(편도)

예상 소요 시간: 약 1시간

난이도: ★★★

 

북한산 등산코스 추천 3. 북한산 숨은 벽 능선 코스: 밤골매표소 – 숨은 벽 능선 – 숨은 벽 전망 터 – 원점 회귀

백운대와 인수봉 사이에 숨어 있는 ‘숨은 벽 능선’을 하이킹하는 코스입니다. 바위산다운 면모를 느낄 수 있는 암릉 길이지만 광활한 풍경은 감동적입니다. 곳곳이 인생 사진 포인트입니다.

 

 

거리: 약 3km(편도)

예상 소요 시간: 약 1시간 30분

난이도: ★★★

 

그냥 산을 오르는 것만 해도 육체적으로도 건강해지고, 정신적으로도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등산을 하며 쓰레기까지 주우면 보람찬 행동을 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등산하며 쓰레기를 줍는 것을 클린 하이킹이라고 하는데요. 혼자 하기 맨숭맨숭하면 단체에 가입하여 함께 산을 청소하며 등산을 하면 보람차고, 사람들과 친목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이젠 봄도 찾아왔으니 클린 하이킹을 하며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 그리고 정신적 채움을 함께 잡아보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상 북한산 등산코스 추천 3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등산이 좋긴 한데 단점은 위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자기가 딱히 산을 내켜 하지 않으시면 다른 취미를 가지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등산하더라도 정해진 코스로만 이동하셔서 구조 헬기 타시는 일은 발생하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등산이 끌린다면 클린 하이킹이란 것이 있다는 것도 한번 염두에 둬서 주시면 좋겠습니다. 사람과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며 같이 잘사는 세상을 꿈꿔봅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