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 추천 3가지를 소개합니다 –MZ세대가 좋아하는-

전통주 추천 3가지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MZ세대가 좋아하는 전통주들입니다. 술이 젊어지고 있습니다. 아니 전통주를 찾는 사람들이 젊어지고 있습니다. 가치 소비, 취향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가 지금 ‘어르신 술’로 여겨지던 막걸리, 소주 등 전통주를 찾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12시 방향이 원소주, 5시 방향이 나루 생막걸리, 7시 방향이 관악산 생호랑이 막걸리입니다.

전통주 추천 1. 원소주(Wonsoju)

MZ세대의 대표 힙합 아티스트 박재범이 상품 기획부터 브랜딩까지 함께 한 소주입니다. 깔끔한 맛과 세련된 패키지의 증류수로, 옹기의 따스함을 담았습니다.

 

 

전통주 추천 2. 나루 생막걸리

100% 서울 쌀로 빚은 서울 막걸리입니다. 성수동에 자체 양조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도수와 투명도를 달리한 다양한 버전으로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통주 추천 3. 관악산 生 호랑이 막걸리

MZ세대를 겨냥한 귀여운 일러스트 라벨이 인상적인 막걸리입니다. 우리가 ‘아는 그 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으로, 주로 대학가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아래는 전통주를 2배로 맛있게 즐기는 3가지 방법입니다.

전통주 추천 즐기는 법 1. 혼술, 홈술을 위한 구독 서비스

최근에는 다양한 전통주를 집에서 받아보는 전통주 구독 서비스도 인기입니다. 대표적 구독 서비스 플랫폼 ‘술담화’의 정기 구독 가격은 한 달에 39,000원 선입니다. 구독 서비스를 신청하면 내 취향에 맞는 전통주 2~4병과 큐레이션 카드를 동봉해 배송합니다. 술과 잘 어울리는 안주도 추천해주고, 술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전통주 추천 즐기는 법 2. 칵테일로 즐기는 전통주

서촌, 북촌, 안국동을 중심으로 소믈리에나 바텐더가 있는 주점이 꽤 많습니다. 다양한 맛으로 변주한 칵테일로 마시는 전통주는 분명 색다릅니다. 여기에 화려한 장식이 더해져 눈으로 맛보는 즐거움은 2배입니다. “술을 마시는 게 아니라 술을 만끽하는 체험을 하게 될 겁니다.” 윤영휘 ‘참’ 매니저의 말은 과장이 아닙니다.

 

전통주 추천 즐기는 법 3. 전통주를 직접 빚어보는 양조 수업

온라인으로 검색하면 다양한 DIY 키트는 물론 양조 수업이나 원데이 클래스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소마인방배’에서는 전통주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를, 은평 한잔 빚음 사업 막걸리학교에서는 전통주 양조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 39세 미만, 20명만 신청하니 관심 있으면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이상 MZ 세대가 좋아하는 전통주 추천과 전통주를 2배로 맛있게 즐기는 3가지 방법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술은 양날의 검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인생을 즐길 수도 있지만, 잘못하다가는 나와 내 가족의 삶을 망가트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 관건은 적당함입니다. 그러니 술을 적당히 드시면서 인생을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