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스틱 라이프 뜻 과 관련 직업 4가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러스틱 라이프 뜻 과 관련 직업 4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러스틱 라이프 뜻은 도시 생활의 편리함을 그대로 누리면서 시골에서 느낄 수 있는 여유와 편안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삶의 방식을 뜻합니다. 영어로는 Rustic Life이고요. 2022년 트렌드코리아에서 처음 제시한 키워드입니다. 시골이 좋다고 무조건 진짜 시골로 가시면 굉장히 불편함을 느끼실 것입니다. 최소한 인터넷과 택배, 수도, 전기는 원활한 시골이 좋겠지요. 러스틱 라이프는 바로 이렇게 도시 생활처럼 편리한 시골 생활을 추구하는 것을 뜻합니다.

 

여기서부터는 러스틱 라이프 관련 직업과 자격증을 소개하겠습니다.

러스틱 라이프 관련 직업 1. 한옥 전문 건축가

한옥을 건축하면서 계획과 설계, 시공 등 전반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건축에 대한 기본 지식과 한국인의 재래식 의식주 생활 방식, 전통 목조구조 등에 대한 지식이 요구됩니다. 한옥 식당, 사찰, 한옥 카페 등을 짓기도 합니다.

 

 

O 관련 자격증 – 건축산업기사

건축물의 설계에서 시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관한 공학적 지식과 기술을 검증하는 자격증입니다.

 

러스틱 라이프 관련 직업 2. 도시농업전문가

주말농장, 텃밭 농사, 옥상 텃밭, 상자 텃밭 등 도시에 적합한 농업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전문가입니다. 도시농업 희망자에게 농사 방법을 교육하거나 정보를 제공합니다. 도시농업 관련 사업을 구상하고 시행하기도 합니다.

 

O 관련 자격증 – 도시농업관리사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관련 해설, 교육, 지도와 기술 보급을 담당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러스틱 라이프 관련 직업 3. 생태어메니티 전문가

농촌, 어촌, 산촌 주민을 대상으로 체험 마을, 팜스테이 등 지역에 숨어 있는 다양한 어메니티 자원을 찾아내어 브랜딩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정부나 지자체 공무원 또는 지역개발연구소의 연구원으로 근무합니다.

 

 

O 관련 자격증 – 자연환경관리기술사

대규모 개발사업이나 시책 프로그램 시행 시 나타날 수 있는 생태계 영향을 예측 분석하는 자격증입니다.

 

러스틱 라이프 관련 직업 4. 귀농, 귀촌 플래너

귀농, 귀촌 희망자가 안정적으로 농어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상담과 지원을 합니다. 사후 주거, 일자리, 재무 등 귀농, 귀촌 준비에서부터 실행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통한 매개 역할을 수행합니다.

 

O 관련 자격증 – 유기농업기능사

경영 여건과 환경분석, 윤작 체계 및 병해충 방지, 가공 및 유통 등 유기농업 전반의 지식을 검증하는 자격증입니다.

 

이상 러스틱 라이프 뜻과 관련 직업, 자격증 4가지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위의 농업 관련 직업들도 블루오션 분야가 아닐까 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안 하고 있으면서 유망해 보이는 분야에 뛰어드는 용기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 적성에 맞고, 시장규모가 괜찮을 것 같으면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