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형 이동장치 pm 의 안전수칙 6가지를 안내합니다

개인형 이동장치 pm 의 안전수칙 6가지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요즘 전동 스쿠터나 휠 같은 개인형 이동장치 pm을 많이 타시는데요. 개념 없이 타다 사고가 나면 몸을 다치는 것뿐만 아니라 많은 돈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것을 방지하고자 간단하게 참고하면 좋을 개인형 이동장치 pm의 안전수칙 6가지를 안내하겠습니다.

 

개인형 이동장치 pm 안전수칙 1. 안전모 착용은 필수

개인형 이동장치 pm을 운전할 때 반드시 안전모를 착용해야 합니다.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으면 범칙금 2만 원이 부과됩니다. 한편 개인형 이동장치 pm은 운전면허(원동기 장치 자전거 면허 이상)가 있어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가 없는 청소년이나 13세 이하 어린이는 개인형 이동장치 pm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개인형 이동장치 pm 안전수칙 2. 자전거 도로에서 이용하기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고, 자전거 도로가 없으면 차도 오른쪽 가장자리에서 타야 합니다. 단 보도에서는 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 급가속, 급감속, 성급한 방향 전환 등을 삼가고, 내리막길에서는 속도가 붙어서 제동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저속으로 운행해야 합니다.

 

개인형 이동장치 pm 안전수칙 3. 야간에는 등화 장치 필수

시야를 확보하기 어려운 야간에는 반드시 등화 장치(전조등, 미등, 점멸등)를 켜야 합니다. 또한, 야광 제품을 활용해 내 위치를 최대한 주변에 알려 불의의 사고를 예방합니다.

 

개인형 이동장치 pm 안전수칙 4. 횡단보도에서는 끌고가기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개인형 이동장치 pm에서 내린 후 끌고 걸어가야 합니다. 단, 자전거 횡단보도는 제외합니다. 차량이나 보행자와의 교통사고로 이어지기 쉬운 도로 모퉁이와 신호가 없는 교차로 등에서는 일시 정지 후 좌우를 살피고 천천히 갑니다.

 

개인형 이동장치 pm 안전수칙 5. 음주 운전, 이어폰, 휴대폰 사용금지

운행 중에는 집중력을 떨어트리는 휴대폰이나 이어폰 사용을 자제하고, 음주 후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개인형 이동장치 pm 안전수칙 6. 타인을 배려해 주차하기

인도나 자전거 도로, 횡단 보도, 버스 정류장 등 통행에 방해가 되는 곳에는 주차하지 않도록 신경 씁니다.

 

경기도 교통연수원에서는 개인형 이동장치 pm 체험 교육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형 이동장치 pm 특성상 바퀴가 작고 무게중심이 높아 넘어지기 쉽습니다. 많은 사람이 이용 중 넘어져 머리나 얼굴에 부상을 입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교육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경기도교통연수원에서는 전동킥보드 체험 교육을 2023년 3월부터 11월까지 수시로 진행합니다. 만 16세 이상, 원동기 장치 자전거 면허 이상 소지한 경기도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수원 내 체험 교육장에서 코스와 주행 실습을 진행하며, 교육을 이수하고 설문에 참여하면 선착순으로 안전 장구(헬멧 또는 안전 장갑)를 무료로 증정합니다.

문의: 경기도 교통연수원 도민교육팀 1661·8111

 

이상 개인형 이동장치 pm 안전수칙 6가지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안전하게 타셔서 다치지 마시고, 돈도 잃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