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 대곡선 노선도 를 소개합니다

소사 대곡선 노선도 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서해선의 연장 구간인 소사 대곡선이 2023년 7월 1일 운행을 시작합니다.

 

 

위의 그림이 소사 대곡선 노선도입니다.

사람이 가장 붐비는 출퇴근 시간대에는 13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상대적으로 붐비지 않는 낮 시간대는 20분 간격으로 운행할 계획입니다. 기존 지하철 노선 이용 시 약 70분가량 소요되던 부천(소사)에서 일산(대곡)까지의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돼 부천 시민들의 교통 편의가 대폭 확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특히 부천 종합운동장역 7호선은 앞으로 GTX-B 노선의 환승이 가능해져 삼중(트리풀) 환승역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또한, 대장신도시를 경유하는 대장 홍대선이 개통되는 오는 2031년에는 원종역에서도 환승이 가능해져 부천 시민들의 생활권역과 교통 편의가 크게 확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부천시 내 철도 비 수혜지역이던 오정권역의 교통 복지가 폭넓게 개선돼 지역 균형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부천 소사역에서 일산 대곡선을 잇는 소사 대곡선 노선도는 총연장 18.35km로 한국철도 공사(코레일)가 운행을 맡았습니다. 서해선 소사원시선의 연장노선으로 총사업비 1조5,557억 원이 투입됐습니다.

 

 

애초 지난 2016년 착공해 2021년 6월에 개통할 계획이었으나 김포공항 허브화 사업, 한강 하저터널 난공사, 전동차 도입 지연 등으로 착공한 지 약 7년 만에 개통하였습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장기간 공사와 계속된 개통 지연에 따른 불편을 묵묵히 인내하면서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철도사업도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상 소사 대곡선 노선도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저희 친척 집이 일산인데 일산 가기 편해져서 좋네요. 앞으로도 시민들의 발인 지하철이 다양하게 개통되어 교통이 더 편리해지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