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박물관 모두가 무료로 바뀐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는 2023년 8월 15일부터 부천 박물관 관람료를 전면 무료화해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부천시 박물관 설치 및 운영 조례’ 개정에 따라 부천 활박물관 관과 부천 시립박물관 관람료가 무료로 변경되어 각 관 모두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바뀌게 됩니다.
부천 박물관 관람 시간도 기존 오전 9시 ~ 오후 6시에서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로 변경됩니다.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5시까지입니다. 매주 화요일 ~ 일요일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에는 휴관합니다.
부천 박물관은 부천 펄벅기념관, 부천 활박물관, 부천시립박물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 부천문화재단에서 위탁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천시립박물관은 부천향토역사관, 옹기전시실, 유럽 자기 전시실, 교육전시실, 수석전시실로 구성돼 있고, 과거와 현재, 동양과 서양을 아우르는 다양한 주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부천 활박물관에서는 전통 활과 화살의 역사, 제작 과정, 재료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부천 활 박물관과 부천시립박물관에서는 다양한 교육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부천시립박물관에서는 초등, 성인 정규 도자기 만들기, 물레야 놀자, 옹기야 놀다, 그리며 놀자 등의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운영합니다. 또한, 소장품 탐구생활, 유럽 자기로 만나는 세계동화 등 소장품 연계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부천 활박물관에서는 활 문화 교육과 활쏘기, 대나무 활 만들기, 보자기 100가지 활용법, 공예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교육 체험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부천 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bcmuseum.or.kr )에서 확인 후 사전 예약하면 됩니다.
김대중 부천 박물관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이번 무료 관람 시행을 통해 부천 박물관이 누구나 즐기는 생활 속 박물관으로 확대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부천의 역사적 정체성을 돌아보는 부천시 승격 5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이번 부천 박물관 관람료 무료화를 통해 더욱 많은 시민이 다양한 박물관을 방문하고 부천의 역사문화를 누리길 바랍니다.”
문의는 부천시립박물관 032·684 9057~8이고, 부천 활박물관 032·614 2678입니다.
이상 부천 박물관이 모두 무료화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쉬는 날 침구, 가족, 연인과 함께 무료인 부천 박물관 들러서 문화생활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