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곡 밝은도서관 역곡역 남부에 개관하였습니다

역곡 밝은도서관 역곡역 남부에 개관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많은 도서관을 보유한 부천시에도 또 하나의 시립도서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부천시 괴안동에 있는 ‘부천시립 역곡 밝은도서관’은 2023년 8월 30일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을 시행하며 시민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역곡 밝은도서관 위치(위 그림)와 개관식을 하는 겉모습(아래 사진)입니다.

부천시립 역곡 밝은도서관은 총 30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620m², 지상 4층 규모로 설립했습니다.

 

 

1층은 일반 시민을 위한 종합자료실, 2층은 방과 후 초등 돌봄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한 다 함께 돌봄센터, 3층은 아이들을 위한 유·아동 자료실, 4층은 도서관 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 실로 꾸렸습니다.

 

현재 역곡 밝은도서관에는 7,795권의 도서를 배치했으며 지속해서 자료를 확충해 나갈 예정입니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 구축으로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 점도 눈에 띕니다.

 

이번 부천시립 역곡 밝은도서관 개관으로 도서관 서비스 소외지역인 역곡 남부지역에 안정적인 지식정보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편, 부천시에는 시립도서관 및 작은 도서관 총 37개소가 곳곳에 자리 잡고 있어, 도서열람 서비스 외에도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채워주고 있습니다.

 

 

아래는 부천시립 역곡 밝은도서관 의 세부사항입니다.

위치: 경기도 부천시 경인로 536번길 37(괴안동)

규모: 연면적 620.35m²(지상 1~4층)

주요시설: 종합자료실, 유·아동 자료실, 다 함께 돌봄센터, 문화 프로그램 실

장서 현황: 도서 7,795권, 간행물 16종

운영일: 일~금(매주 토요일 및 법정 공휴일 휴관)

운영시간: 역곡 밝은도서관: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 주말 오전 9시 ~ 오후 5시

다함께돌봄센터: 학기 중 오전 11시 ~ 오후 8시 / 방학 중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미운영

 

이상 부천시립 역곡 밝은도서관이 역곡역 남부에 개관했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역곡역 남부에도 드디어 도서관이 생기는군요. 그동안 역곡에는 가톨릭대학교 옆에 1개 있어서 거리감 때문에 불만이 있었는데요. 도서관 이용 잘하시면서 원하시는 것 이루시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