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아트벙커 b39 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선정됐습니다

부천 아트벙커 b39 가 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선정됐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는 2023년 4월 운영을 재개한 ‘부천 아트벙커 b39’가 지난 17일 ‘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위의 사진은 부천 아트벙커 b39 모습입니다

‘지역문화매력 100선’은 지역 대표성과 영향력을 갖춘 문화적 명소, 콘텐츠, 명인 등을 발굴 육성해 대내외로 확산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브랜딩 정책의 일환입니다. 지역별로 고유한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활용해 지역 방문을 유도하고 지역문화 향유를 확대하겠다는 취지입니다.

 

 

이번 ‘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선정한 ‘부천 아트벙커 b39’는 부천시가 국내 최초로 버려진 소각장을 재생해 조성한 복합문화시설입니다. 과거 산업시설의 모습을 보존한 독특한 공간의 매력을 살려 미디어아트 전시, 퍼포밍 아트 등 다채로운 융복합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여왔습니다. 영화 ‘길복순’, ‘승리호’ 등과 함께 ‘BTS’ 화보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부천시의 거점 문화시설인 ‘부천 아트벙커 b39’가 ‘지역문화매력 100선’으로 선정됨에 따라 연계와 특화를 골자로 한 ‘부천형 관광’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재생공간에 관한 관심과 특별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찾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부천 아트벙커 b39’를 통해 부천을 찾는 방문객도 늘어날 전망입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부천 아트벙커 b39는 부천아트센터, 웹툰융합센터와 함께 부천이 보유한 훌륭한 문화자원입니다.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는 앵커시설이자 부천을 대표하는 핫플레이스로 도약시키겠습니다.”

 

한편, 부천 아트벙커 b39는 2023년에는 O 전국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O 대한민국 문화재단 박람회 우수사례 상 수상 O 부천 8경 선정 등 대내외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상 부천 아트벙커 b39가 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선정됐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요즘 부천시에서 제일 핫한 관광지가 부천 아트벙커 b39것 같습니다. 부천시에 살면서 아직 가보지 않았습니다. 언제 한번 가서 사진 좀 찍고 와야겠습니다. 영화 길복순도 봤는데 어느 장면에서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모두 가을 잘 즐기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