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웹툰융합센터 를 소개합니다

부천 웹툰융합센터 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웹툰 클러스터 공간인 ‘부천 웹툰융합센터’가 2023년 9월 준공식을 했습니다. 부천 웹툰융합센터는 K-웹툰의 세계화를 통해 세계 디지털 만화시장을 선도하고, 창작자 콘텐츠 기업, 인력양성의 클러스터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조성됐습니다.

 

 

위의 사진은 부천 웹툰융합센터 건물 모습입니다.

부천 영상문화산업단지 안에 있는 부천 웹툰융합센터는 지하 3층 ~ 지상 12층 규모로 창작자실, 기업실, 인재 양성실 등으로 구성되며, 웹툰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융복합 비즈니스를 연계한 문화산업화의 핵심기지 임무를 수행해나갈 예정입니다.

 

 

부천시는 부천 웹툰융합센터의 성장을 이끌 선도기업을 직접 유치하고, 부천 문화콘텐츠 스타트업 공모전을 통해 미래유망 스타트업 14개사를 선발, 오는 10월 입주를 앞두고 있습니다. 또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만화, 웹툰, 웹 소설 분야 21개 창작팀을 비롯해 웹툰 기반의 융복합 콘텐츠 분야 우수기업 8개사가 심사를 통해 입주합니다.

 

특히 부천 웹툰융합센터는 글로벌 웹툰 산업을 견인할 최고 교육기관인 한국 만화 웹툰 아카데미, 전문스토리텔러 양성을 위한 스토리텔링 아카데미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만화, 웹툰을 배우고 유학하는 선도 교육 거점센터가 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부천시는 부천 웹툰융합센터를 거점으로 모든 문화콘텐츠의 근원인 IP 산업을 향후 부천의 100년을 책임질 핵심 산업으로 정하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 육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아래는 부천 웹툰융합센터 건물의 스펙입니다.

입주: 2023년 10월부터

위치: 경기도 부천시 상동 529-28 (부천 영상문화산업단지 내)

규모: 지하 3층 ~ 지상 12층 (전체면적 19,772m²)

사업비: 590억 원(국비 120억, 특조금 20억, 시비 450억)

주요사업: - 입주공간 지원 : 문화콘텐츠 창작자, 기업, 관내 대학 등

               - 성장지원 시스템 구축: 인재 육성, 엑셀러레이팅, 비즈 매칭 등

주요시설: 창작자실(28실), 기업실(35실), 인재양성실(10실), 상업시설(12실) 등

 

부천 웹툰융합센터 관련 문의는 부천 문화산업전략과 032·625 9371로 전화 거셔서 물어보시면 되십니다.

 

이상 부천 웹툰융합센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부천시에서 웹툰을 그리면 부천시를 소재로 한 웹툰도 나오고 하겠네요. 그럼 부천 브랜드 가치도 올라가고 부천시는 여러모로 이득일 듯합니다. 웹툰 대박 나서 세계를 휩쓸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