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타코 맛집 3군데를 소개합니다

서울 타코 맛집 3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타코는 토르티야(옥수수 가루나 밀가루로 만든 납작한 빵)에 고기와 채소 등 여러가지 재료를 올리고 소스를 얹어 싸 먹는 메뉴입니다. 멕시코의 대표 음식입니다. 멕시코에는 케사지야 등 여러음식이 있지만 타코는 어떤 원형질입니다. 고급 레스토랑에서 선보이는 비싼 타코부터 길거리에서 파는 저렴한 타코까지 들어가는 재료도 그에 따른 맛도 다릅니다. 그뿐 아니라 어머니의 손맛도 타코로 표현되며, 처음 요리를 시도하는 멕시코 사람들도 타코를 선택합니다.

 

 

위의 사진이 타코 모습입니다.

우리나라의 김치가 모두 만드는 방식이 다르고 맛도 다른것처럼 멕시코에서 타코도 만드는 방식이 다르고 맛도 다릅니다. 우리나라의 김치정도가 멕시코에서 타코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김치 전문 식당이 없는 것처럼 멕시코에서도 타코 전문점 식당은 없습니다. 그냥 일반적으로 많이 접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위의 사진은 라까예의 타코 모습과 라까예 매장 모습입니다.

서울 타코 맛집 1. 라까예 – 시장에서 만난 멕시코

MZ세대 사이에 맛의 성지로 꼽히는 신당동 서울중앙시장 안에 자리한 타코집입니다. 파인다이닝 ‘에스콘디도’, 캐주얼 다이닝 ‘엘몰리노’등 정통 멕시코 음식의 저변 확대에 앞장서는 진우범 셰프이 한창때 꿈이었던 타코 트럭을 연상시키는 매장입니다. 시장에 위치한 만큼 신선한 재료와 직접 만드는 토르티야를 사용해 주문 즉시 타코를 완성합니다. 특히 케밥처럼 꼬치에 꽂아 구워낸 돼지고기를 넣는 알파스톨 타코와 멕시코식 내장 해장국 메뉴도는 이곳의 대표 메뉴입니다.

 

대표 메뉴: 알파스톨 타코(3개): 7,500원

영업 시간: 평일 오후 4시 ~ 10시 / 주말 오후 12시 ~ 오후 10시(월요일 휴무)

주소: 서울시 중구 퇴계로85길 42

전화번호: 070 7776 8777

 

 

위의 사진은 올디스타코의 올디스 타코 모습과 매장 모습입니다.

서울 타코 맛집 2. 올디스타코 – 힙지로타오 원탑

을지로의 ‘힙’을 담당하고 있는 타코 매장입니다. 외관만으로도 문을 열자마자 맛집으로 등극한 이곳은 여전히 인증 사진을 찍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주문 즉시 오픈 주방에서 비리아 소스를 듬뿍 묻힌 토르티야 위에 한우 고기와 재료를 듬뿍 올려 구워냅니다. 별도 좌석은 없으니 서서 타코와 스낵을 즐기시면 되십니다.

 

 

 

대표 메뉴: 올디스 타코(1개) 4,900원

영업 시간: 오후 12시 ~ 오후 9시

주소: 서울시 중구 충무로4길 3

전화번호: 02 6397 6969

 

 

위의 사진은 비리아 비프 타코 모습과 더타코부스 매장 모습입니다.

서울 타코 맛집 3. 더타코부스 – 넘치는 고기로 매력 발산

매일 6시간 졸여 장조림처럼 짭조름하며 감칠맛 나는 고기를 올린 타코, 비리아 타코 등 이곳의 타코는 뉴욕식 타코의 맛을 재현해 인기가 많습니다. 수제 맥주 1세대 ‘더부스’에서 만든 스트리트 타케리아(타코 식당)로, 줄서는 맛집입니다.

 

대표 메뉴: 비리아 비프 타코(2개) 14,000원

영업 시간: 오전 11시 30분 ~ 오후 11시

주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9길 35

전화번호: 070 4133 1212

 

이상 서울 타코 맛집 3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멕시코 음식 맛있지요. 가까운 곳에 타코 매장 있으면 시간 날때 들러서 멕시코 맛도 한번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