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와이파이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

스마트폰 와이파이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스마트폰과 와이파이는 이젠 우리나라 사람들의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다른 사람들과 소통을 하며 뉴스도 보고 업무도 보며 놀기도 하는...대부분의 기능은 스마트폰과 와이파이가 있어야 가능한 것들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스마트폰과 와이파이는 어떻게 사용해야 해커 같은 악당으로부터 안전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스마트폰과 와이파이 안전하게 사용하법 6가지입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 1.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앱의 업데이트는 해당 사이트나 해당 프로그램에서 직접 해야 안전합니다. 이메일이나 메시지에 첨부된 링크를 통한 업데이트는 절대 하면 안 됩니다. 스마트폰 설정에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설정해 놓으시면 인위적인 업데이트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 2. 스마트폰을 최적화 해준다는 최적화 앱은 설치하지 않으시는 게 좋으십니다. 최적화 앱은 실제로 개인정보를 수집한다든가 광고만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적화 앱을 꼭 설치하고 싶으시면 공인된 스토어에서 평점이나 리뷰 등을 살펴 본 후 설치 하시는 게 좋으십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 3. 스마트폰에서 설치된 앱을 주기적으로 체크하여 알지 못하는 앱이나 사용안하는 앱은 삭제하시는 게 좋으십니다. 만약 삭제를 못하시겠거나 삭제하기 애매한 앱은 마이크나 카메라에 대한 접근권한을 취소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 4. 공공장소에서 와이파이 자동접속은 체크 해제하셔야 하십니다. 공공장소 와이파이는 안전하지 못한 와이파이인데요 자동접속을 체크해 놓으시면 이런 안전하지 못한 와이파이에 나도 모르게 자동 접속이 됩니다. 그러니 공공장소 와이파이는 반드시 자동접속을 체크 해제하셔야 하십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 5. 공공장소에서 무료 충전이나 무료와이파이를 사용 할 경우 파일 공유기능은 끄고 네트워크 설정을 공용 네트워크로 설정한 후 보안을 강화한 상태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또 공용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중에는 어떤 업데이트나 패치를 사용하지 않고 업데이트나 패치는 안전한 장소, 안전한 네트워크에 접속했을 때만 하셔야 하십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 6. 공용 와이파이를 어쩔 수 없이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믿을만한 VPN을 사용하십니다. VPN은 암호화로 인터넷을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와이파이의 보안을 강화해줍니다. 그러나 안전하지 않은 VPNVPN 업자가 패킷을 중간에서 다 볼 수 있어 믿을만한 유료 VPN을 찾아서 사용하셔야 하십니다.

 

이상 스마트폰 와이파이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에 대하여 안내하는 글을 적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해킹을 하는 사람들은 굉장히 많습니다. 해커들이 툴을 만들면 그 툴만 사용해서 해킹을 하면 되기 때문에 방법이 쉬워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해킹을 할 수 있는데요. 해킹을 하는 악당들의 먹잇감이 되지 않으시려면 미리미리 스마트폰 와이파이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을 사용하여 보안에 신경 쓰셔야 하십니다. 안전 운전이 중요하듯이 안전한 인터넷 생활을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 세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카카오 스토리 채널 소식 받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