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 보안 가이드를 알아봅시다

공유기 보안 가이드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공유기는 단순히 데스크톱이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에 더 나아가 각종 사물인터넷을 연결시켜주는 허브 같은 곳이기 때문에 공유기 보안은 중요한 사항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공유기의 보안 가이드 4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공유기 보안 가이드 1. 최초 비밀번호를 바꿔서 설정합니다.

공유기가 처음엔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거나 설정되어 있더라도 12340000같이 해커가 쉽게 추측할 수 있는 비밀번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를 사용자는 비밀번호를 다시 새롭게 설정하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기 보안 가이드 2. 무선 인터넷 통신 암호화 설정을 합니다.

무선 인터넷 통신 암호화는 현재 WPA2가 보안강도가 제일 높습니다. WEP, WPA같은 보안강도가 낮은 통신은 문제가 될 소지가 있으므로 데이터 통신 암호화를 WPA2로 바꿔서 설정합니다.

 

공유기 보안 가이드 3. MAC 인증을 사용합니다.

MAC은 랜카드 주소인데요. 42-34-3b-4a-33-ff-6u-23 같은 형식으로 되어 있는 주소입니다. 대부분의 전자기기는 이 랜카드 주소가 다 다른데요. 현재 사용하는 IT기기의 랜카드 주소를 공유기에 등록하여 해당 IT기기만 무선인터넷을 사용하게 설정하시면 보안이 한층 올라갑니다.



공유기 보안 가이드 4. 펌웨어 업데이트를 최신으로 유지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윈도우 업데이트 같이 공유기의 보안과 성능을 끌어올리는 행동입니다.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공유기도 각종 취약점에 노출되고 있으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 사항을 해결 하시면 좋으십니다.

 

이상 공유기 보안 가이드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공유기 보안 가이드를 참고하셔서 공유기를 잘 관리하여 해킹 같은 일에 피해를 보는 일이 없으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 세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카카오 스토리 채널 소식 받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