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비만율 그래프를 봅시다 –2017년 발표 통계-

한국 비만율 그래프를 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보실 한국 비만율 그래프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자료로써 20171228일에 발표한 것입니다. 그러기에 수치들은 2016년 기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포스팅에 한국 비만율 그래프를 간단하게 올리고 원본이 있는 주소를 링크할 테니 더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링크타고 가셔서 2017 비만백서를 다운받으셔서 보시면 되시겠습니다.

 


위의 한국 비만율 그래프는 2016년 광역시별 남녀 성인 비만율 그래프입니다.

 


한국에서 성인 남성 비만율이 제일 높은 곳은 제주도 이고 제일 낮은 곳은 경상남도입니다.

한국에서 성인 여성 비만율이 제일 높은 곳은 강원도 이고 제일 낮은 곳은 대구입니다.

 


위의 표는 2016년 한국의 전국 시군구 비만율 현황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1위부터 50위까지의 기록만 올린 것이며 원본에는 250위까지의 표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비만율이 제일 높은 시군구 1위는 강원도 철원군입니다.

 


위의 한국 비만율 그래프는 2016년 서울특별시의 구별 남녀 성인 비만율을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남성은 동대문구가 비만율이 제일 높고 강남구가 비만율이 제일 낮습니다. 여성은 금천구가 비만율이 제일 높고 서초구가 비만율이 제일 낮습니다.

 


위의 한국 비만율 그래프는 2016년 기준으로 부산의 구별 성인 남녀 비만율을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남성은 중구가 비만율이 제일 높고 사상구가 비만율이 제일 낮습니다. 여성은 영도구가 비만율이 제일 높고 해운대구가 비만율이 제일 낮습니다.

 


위의 한국 비만율 그래프는 2016년 수치 기준으로 경기도의 지역별 성인 남녀의 비만율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남성 비만율은 연천군이 제일 높고 안산시가 제일 낮습니다. 여성 비만율은 가평군이 제일 높고 성남시가 제일 낮습니다.

 

대한비만학회에서 말하는 비만 예방 및 관리를 위한 10계명을 안내하겠습니다.

1. 감량노력에도 체중이 줄지 않고 계속 증가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것입니다.

2. 감량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체중조절을 실천해야 합니다.

3. 야식과 과식을 피하고 스트레스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4. 유산소 운동은 약간 숨이 찰 정도로 하루 30분 이상, 5회 이상을 권장합니다.

5. 술은 금주나 적정 수준을 권장합니다.(남성은 하루 2잔 이하, 노인과 여성은 하루 1잔 이하)

6. 식사는 적정 열량을 지키며 하되, 가공식품과 외식은 줄이고, 골고루 균형 있게 식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7. 체중조절 = 식사조절 + 규칙적인 운동 + 좋은 생활습관

8. 비만일 때는 1차적으로 현재 체중의 5~10%정도 줄입니다.

9. 소아청소년기 비만은 성인비만의 시작이기 때문에 반드시 관리해야 합니다.

10. 적정체중은 체질량지수 18.5~24.9kg/m², 허리둘레 남 90cm, 85cm 유지합니다.

 

이상 한국 비만율 그래프를 살펴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국민보험공단 사이트의 2017 비만백서에 있으니 자료 다운받아서 보셔도 좋으십니다. 다음 링크입니다.

http://hi.nhis.or.kr/bb/ggpbb004/ggpbb004_m02.do?bm_idx=&bm_type=&bd_idx=BD00006975&view_type=view&rnum=1&search_gubun1=&search_gubun2=&search_gubun3=&search_str=&search_type=&pageIndex=

적정체중을 유지하셔서 건강하고 아름다워지시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 세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카카오 스토리 채널 소식 받기~

☞ 상의 상식을 스토리로 전해주는 블로그의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하고 소식 받~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