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r de DMZ 를 소개합니다 - 18년 5월 26일 개최 -

tour de DMZ 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tour de DMZ 는 경기도와 강원도가 함께 개최하는 자전거 라이딩 행사로 민간인들은 출입할 수 없는 dmz 지역인 남방한계선을 자전거로 달릴 수 있는 행사입니다. tour de DMZ 는 경쟁부분도 있고 비경쟁부분도 있어 경쟁부분에서는 상금을 노릴 수 있고 비경쟁부분은 초보자나 그냥 대회를 즐기시려는 분들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이 tour de DMZ 코스 그림과() 시작지역인 철원 공설운동장 모습(아래)입니다.

 

tour de DMZ 2013년에 경기도가 정전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처음 개최하였으며 2015년부터는 강원도와 협력하여 개최하기 시작했습니다.

 


2018tour de DMZ 58일까지 참여자 2천여 명을 모집합니다. tour de DMZ 행사는 18526() 오전 10시에 강원도 철원 공설운동장에서 시작하며 총 길이는 56km입니다. 참가자는 자신이 가져온 자전거를 이용하여(전동자전거 제외) 56km를 라이딩합니다.

 

1차 기록 계측기간인 강원도 철원 삼거리에서 DMZ 평화문광장까지는 평소에 민간인 출입통제지역으로 DMZ 남방한계선을 따라 라이딩하는 이번 tour de DMZ의 백미입니다.

 

2018 tour de DMZ 참가접수는 58일까지 공식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참가자 편의를 위한 셔틀버스 이용 시 참가비는 30,000원이고 셔틀버스를 이용안하면 참가비는 15,000원입니다. tour de DMZ 공식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tourde-dmz.co.kr/

 

경쟁부분과 비경쟁구분없이 전 참가자의 기록측정구간에서의 기록은 제공하며 참가 가능한 자전거는 전동자전거를 제외한 MTB, CYCLE, 하이브리드 미니벨로등의 자전거를 가지고 참여 가능합니다.

 

tour de DMZ 관련 자세한 사항과 참가신청, 문의는 위에서 언급한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되십니다.

 

tour de DMZ 재밌겠네요. 마라톤보다 부담도 적고 봄맞이로 기분전환할 겸 라이딩하고 오면 좋을듯합니다. tour de DMZ 전 자신의 건강 상황을 살펴보시고 참가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 블로그 카카오 스토리 채널 구독 하기~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하고 구독 하~

 블로그 밴드 구독 하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