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등록 부천시에서 서비스 합니다

자전거 등록 을 18년도 9월부터 부천시에서 서비스 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자전거 등록 을 부천시청에 함으로써 경찰과 연결되어 자전거 도난사고와 불법방치를 예방하거나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등록 의 정식 명칭은 자전거 등록제입니다. 자전거 등록 은 부천시청 자전거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직접 하시면 되십니다. 부천시청 자전거 홈페이지에서 자전거 등록을 하신 후 등록스티커를 우편으로 발급받아서 자전거에 부착하시면 되십니다.

 


지난해에 부천시의 자전거 도난사고는 5백여 건, 방치 자전거 수거 대수는 7백여 대로 자전거 등록 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자전거 등록은 자전거의 도난과 분실 시 신속히 자전거 주인에게 자전거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부천시에서 자전거 등록 하는 페이지는 아래 주소입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로그인하셔야 하십니다.

https://www.bucheon.go.kr/site/main/index154

 

위의 사이트에서 맨 오른쪽 메뉴인 자전거 등록 관리를 클릭하면 위의 사진처럼 자전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위의 자전거 등록 사이트에서 맨 위의 사진 빨간 원 안의 등록관리를 클릭 -> 등록하기 클릭 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자전거 관련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차대번호도 입력해야 하는데요. 차대번호는 자전거의 호적번호 같은 것인데, 위의 아래 사진에 파란색 화살표 부근에 있으니 자전거를 뒤집어서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자전거 정보를 전부 입력한 후 등록하면 등록스티커를 우편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등록 스티커를 수령해서 자전거에 부착하면 자전거 등록은 끝나게 됩니다.

 

간단하게 살펴보는 자전거 등록 순서는 아래입니다.

자전거 소유자가 부천시청 자전거 홈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 -> 인적사항과 자전거 관련 사항을 입력합니다. -> 시청은 인적사항과 자전거 정보를 확인 후 승인 합니다. -> 시청이 자전거 등록 스티커를 발급합니다. -> 자전거 소유자는 발급된 스티커를 자전거에 부착합니다.

 


그 후 자전거를 분실하게 되면 부천시청 자전거 홈페이지 에 가셔서 신고하시면 되십니다. 그러면 자전거 관련 전산자료가 경찰청과 공유되게 되고 추후에 구축 할 예정인 행정안전부의 통합관리시스템과 혼합하여 전국 자치단체와 자전거 전산 정보를 공유해 자전거를 보호하게 됩니다.

 

자전거 등록 은 자전거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홍보위원회를 위촉하고 학교와 경찰서, 자전거 판매점, 동호회와 아파트자치회등과 협력해 자전거 등록을 홍보할 계획입니다. 자전거 등록 관련 문의는 부천시 도로정책과(032 625 9090)로 하시면 되십니다.

 

이상 부천시에서 18년도 9월부터 자전거 등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자전거는 정말 잃어버리기 쉬운 물건인데요. 조금 귀찮더라도 자전거 등록을 하여 분실 위험에 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자전거를 안전하게 타셔서 건강 하시고, 절약도 하시고, 기분전환도 하셔서 더 행복하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