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메이커 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타 메이커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스타 메이커 는 스타를 만들어내시는 분들을 뜻하는데요. 보컬 트레이너나 연예인 기획자, 작곡가등을 뜻합니다. 한국의 한류는 국내적으로만 유명한 것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한국의 스타 메이커 들은 국내시장은 기본이고 세계의 동향을 아는 행동도 필요합니다. 연예인들이 활동을 세계적으로 하기 때문에 한국의 스타 메이커 들은 지구에서 연예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 중 정점 근처에 있는 분들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위의 사진은 맨 위부터 스타 메이커 김성은씨, 라이언전, 가수 김세정씨입니다.

외국인들 중에 한국의 어떤 연예인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한류 전체를 좋아하시는 팬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 팬들이 굉장히 많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무대설계나 공연기획같은 스타 메이커 영역에서도 외국 연예인이 한국 스타 메이커 들을 많이 찾기도 한다고 합니다.


 

스타 메이커 가 있는 한국 연예 기획사는 1,000여개가 넘습니다. 거기에 소속된 연습생과 연예인 지망생은 200만 명이 넘는다고 하는데요. 당연히 신생 연예 기획사들도 많습니다. 그런 곳에는 연습생들에게 신생이라는 단점을 보완해주기 위해 보컬 트레이너 같은 가르쳐 주시는 분들을 트와이스를 가르쳤던 분 같은 유명 스타 메이커를 붙여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스타 메이커 중 보컬트레이너 김성은씨는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를 가르친 분인데요 요청이 있으면 신생 기획사에서 연습생들에게 노래를 가르쳐 주기도 하십니다. 김성은 씨도 원래 가수 지망생이고 연습생이었는데요 소속사에서 후배 가수 지망생들 노래를 가르쳐 주시다 보컬트레이너가 되었다고 합니다. 스타 메이커 김성은 씨는 단순히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는 것을 넘어서서 의학적 지식도 계속 습득하셔서 건강하게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다고 합니다. 가수 지망생들은 노래를 너무 많이 부르면 성대가 나가서 노래를 못 부를 수도 있는 위험성이 있는데요. 그렇게 안 되게 의학적 지식을 이용해 지도해 주신다고 합니다.

 

한류 스타 메이커 들은 국내동향 뿐만 아니라 세계동향도 알아야 합니다. 작곡가 겸 프로듀서 라이언 전 씨는 세계적인 음악을 만들기 위해 유럽, 미국, 캐나다 등에서 매년 세계에 있는 다국적 작곡가 15여명정도를 초대해 2주정도 작곡 캠프를 연다고 합니다. 스타 메이커 인 다국적 작곡가 들은 3명 정도로 1팀을 만들어 매일 한곡씩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그 팀은 멤버를 매일 바꾸어 노래를 작곡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세계 작곡가들이 팀워크로 만든 케이팝 노래들이 2주간 계속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스타 메이커 들 덕분에 한류 스타들은 좋은 노래와 칼군무등이 상향평준화 되었습니다. 다 되게 잘합니다. 이 상황에서 차별화를 둘 수 있는 것은 콘셉트가 있습니다. 어떤 콘셉트를 가지는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스타 메이커 인 연예 기획자들은 이런 콘셉트 선정 부분도 많이 고민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단순히 국내에서만 통하는 콘셉트가 아니라 세계에도 통하는 콘셉트를 발굴해야 합니다.


 

스타 메이커 들은 팬 층도 신경 써야 합니다. 팬들은 스타들의 음악이나 영화 등을 구매해주는 고객입니다. 그래서 이런 고객인 팬 층이 유지되거나 확장할 수 있게 노력해야 합니다.

 

스타 메이커 들은 해외의 방송이나 연예관련자들과도 교류하는 등 스타가 하는 공연이나 작품 이외의 스텝으로써 할 수 있는 활동들을 다 신경 써야 합니다.

 

가수 김세정씨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연습생 시절에 가르치신 선생님들도 계시고 데뷔 후에도 얼굴, 의상 그리고 차량을 운전하는 것까지 모든 분야에 한 분 한 분이 계세요.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버텨내고 의지를 갖추고 하는 것도 대단한 일인데 그것을 같이 이끌어 주시는 분들이 계셨기 때문에 저희 케이 팝이 잘 됐다고 생각을 해요.”

 

이상 스타 메이커 에 대해 포스팅 하였습니다. 한국이 가수나 영화 드라마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잘하는 것은 발전시켜야지요. 계속 발전시켜서 전 세계 어디를 가나 한국 음악이나 드라마가 방영되고 있다면 많이 뿌듯할 것입니다. 한류를 키우고 계신 스타 메이커 님들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