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스톤 화산 에 대해 알아봅시다

옐로스톤 화산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옐로스톤 화산 은 옐로스톤 국립공원 내에 있는 옐로스톤 화산입니다. 옐로스톤 광역생태계의 위치는 미국 북서부에 있는 로키산맥의 고지대입니다. 옐로스톤 광역생태계는 미국 3개주에 걸쳐있고 옐로스톤 국립공원과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 의 2개 국립공원에 걸쳐 있는 야생의 땅입니다. 3면이 높은 산맥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위의 지도는 빨간색 원이 옐로스톤 위치고 아래 사진은 옐로스톤 화산 지역 사진입니다.

겨울에는 영하 40도까지 가기도 하는 옐로스톤인데요. 겨울에도 눈이 없는 지역이 있습니다. 그곳에는 풀도 있어 들소들이 풀을 뜯어먹기도 하는데요. 옐로스톤 화산 지역입니다.

 


옐로스톤 화산 지역은 겨울에도 절대 물이 얼지 않고 땅에 눈이 쌓이지 않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이것에선 겨울에도 들소들이 풀을 찾기 위해 눈 속을 파헤치지 않아도 됩니다. 땅속 깊은 곳에서 오는 열이 눈을 치워주니까요.

 

옐로스톤 화산 지역은 지구의 핵에서 시작한 마그마가 끓어올라 옐로스톤 화산 지역의 얇은 지각을 밀어 올립니다. 그래서 옐로스톤 화산 지역은 지구상에서 간헐천(뜨거운 물과 수증기, 가스를 일정한 간격을 두고 주기적으로 분출하는 온천)이 제일 많은 곳으로 되었습니다. 부글거리는 진흙 열탕과 수증기를 뿜어내는 온천들은 외계의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옐로스톤 화산 지역의 지열현상은 옐로스톤 중심부가 세계에서 가장 큰 초대형 화산 꼭대기에 놓여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옐로스톤 화산 지역은 60만 년 전에 마지막 분화가 일어났지만 화산은 아직도 지표면 아래서 약하게 숨을 내쉬고 있습니다.

 

이런 극단적 지질학적 특성 때문에 들소들이 먹는 이 지역 풀들은 실리카(지각에서 가장 풍부한 원소인 규소와 산소로 이루어진 화합물) 결정들로 덮여 있습니다. 이 단단하고 거친 화합물이 들소의 치아를 마모시킵니다. 들소가 옐로스톤 화산 지역 풀을 먹는 것은 미세한 유리가루로 범벅이 된 풀을 먹는 것과 비슷한 것입니다. 거기다 옐로스톤 화산 지역 물속에 있는 과도한 수준의 불소도 이를 약하게 만듭니다. 이런 치아 손상덕분에 옐로스톤 화산 지역에서 풀을 먹는 들소들은 다른 지역의 들소들보다 수명이 5년 정도 짧습니다.


 

옐로스톤 화산 이 폭발하면 미국의 2/3가 사람이 살 수 없는 곳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옐로스톤 화산 은 210만년 사이 세 번 폭발했는데 제일 최근이 64만 년 전입니다.

 

미국은 세계에 경제적으로나 정치적, 군사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옐로스톤 화산 지역이 폭발하면 세계적으로 그 영향은 막대할 것입니다. 미국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미국이 세계적으로 하는 활동들이 최악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름 괜찮은 정도인데 옐로스톤 화산 등으로 미국이 흔들리면 그 여파는 무시 못 할 것입니다.

 

이상 옐로스톤 화산 에 대해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미국을 마음먹고 여행 하려고 한다면 옐로스톤 화산 지역도 한번 둘러볼만한 지역이 아닌가 생각하게 됩니다. 과학기술을 계속 발전시켜 화산폭발이나 지진 같은 자연재해에 피해가 덜 가는 기술들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