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계정 보안 높이는 법을 안내합니다

이메일 계정 보안 높이는 법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메일 계정 보안은 중요합니다. 이메일 계정 이 해킹되면 해커가 나 인척 하며 내 주변 사람들에게 돈을 빌리는 등의 행동으로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메일 계정 이 해킹되면 내 포탈 계정이 해킹되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악용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2단계 인증 방식으로 이메일 계정 보안을 올리는 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안내할 이메일 계정 은 네이버, 다음, 구글입니다.

 


위의 그림이 네이버 이메일 계정 2단계를 설정하는 버튼입니다. 네이버에서 로그인후 -> 내 정보 -> 보안 설정에 가시면 위의 버튼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위의 빨간색 버튼을 누른 후 -> 2단계 인증 사용하기 -> 비밀번호 재입력 까지 하면 스마트폰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내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하면 위의 2단계 설정에서 내 스마트폰이 나오는데 거기서 내 스마트폰을 설정하면 됩니다. 그러면 인증 사용을 묻는 알림 메시지가 스마트폰으로 전송되어 그것의 확인을 누르면 2단계 인증 설정은 끝나게 됩니다.

 

이후부터는 네이버에 로그인 할 때는 스마트폰에도 알람이 떠서 컴퓨터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스마트폰에 알림의 확인을 눌러야 컴퓨터에서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2단계 인증 없이 로그인을 체크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로만 해당 컴퓨터 브라우저에서는 간편하게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해외 로그인 차단을 설정하면 이메일 계정 보안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해커는 해킹할 때 보통 VPN을 사용해 해외 아이피로 해킹하기 때문에 해외 로그인 차단설정 시 일반적인 해킹에 대해 어느 정도 안전해질 수 있습니다. 지역별 로그인 차단도 자신의 생활 방식에 맞게 설정하면 좋습니다.

 


위의 그림이 다음에서 이메일 계정을 높이는 법인 2단계 인증 설정하는 곳입니다. 다음 로그인 후 -> 내정보를 가시면 버튼이 보이십니다. 다음에서의 2단계인증 방식은 네이버와 같은데요. 다른 점이 있다면 앱에 알림이 가는 것이 아니라 문자 메시지로 인증 코드가 전달되는 것입니다. 2단계 인증 설정했을 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문자 메시지로 인증코드가 갑니다. 그것을 입력해야 로그인이 됩니다. 네이버처럼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에서는 2단계 인증을 사용안함 버튼에 클릭하면 사용 안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이메일 계정 보안을 높이기 위하여 2단계 인증 설정과 함께 '국가별 로그인 허용'을 설정해 주면 이메일 계정 보안에 도움이 됩니다.

 


위의 빨간색 박스가 구글 2단계 인증 설정으로 가는 길입니다. 구글 로그인 -> 구글 계정 ->로그인 및 보안 -> 비밀번호 및 로그인 방식 -> 2단계 인증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구글에서 2단계 인증을 할 때 사용할 휴대폰 번호를 먼저 입력해야 합니다. 그러면 인증코드가 가고 그것을 입력하며 4단계까지 단계별로 하라는 대로 하면 됩니다.

 

이상 이메일 계정 보안 높이는 법을 안내 하였습니다. 이메일 계정은 상당히 중요한데요 중요한 만큼 아무데서나 로그인 하지 마시고 2단계 인증과 해외아이피 접속 차단으로 보안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