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하는 법을 안내합니다

유무선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는 법을 안내하는 법을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유무선 공유기 는 해커들이 가장 탐내는 해킹 대상 중 하나입니다. 해커가 유무선 공유기를 장악할 경우, 유무선 공유기를 통해 오가는 패킷들을 모두 감청할 수 있으며, 유무선 공유기 에 연결한 모든 전자기기의 해킹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인 입장에서는 유무선 공유기 의 보안을 위한 행동은 꼬박꼬박 펌웨어를 업데이트해주는 것과, 비밀번호 관리입니다.

유무선 공유기 비밀번호 관리법 1. KT

KT 공유기의 경우 유무선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로 가기 위해서는 브라우저에 http://172.30.1.254 를 입력하면 됩니다. 또는 http://homehub.olleh.com 을 입력하면 됩니다. 위의 주소를 입력하면 KT 유무선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가 나오는데요초기 아이디 ktuser이고, 초기 비밀번호 homehub입니다.

 

 

로그인 한 후 관리자 페이지에서 비밀번호를 바꾸시면 되십니다.

 

유무선 공유기 비밀번호 관리법 2. SK브로드밴드

SK의 경우 유무선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 주소는 http://192.168.35.1 입니다. 윈도는 익스플로러로 들아가시고, 맥은 사파리로 들어가십니다. 크롬으로는 안들어가집니다.

 

위의 주소로 관리자 유무선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 가시고 초기 ID는 admin이고, 초기 비밀번호는 공유기 바닥면이나 옆면에 유선 MAC 번호의 뒤 6자리_admin입니다. 사용자 ID와 비밀번호, 이미지 문자까지 입력 후 로그인한 후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면 되십니다.

 

유무선 공유기 비밀번호 관리법 3. LG 유플러스

LG 유플러스의 경우 유무선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 주소는 http://192.168.219.1 입니다. 초기 패스워드는 공유기에 있는 웹 admin 암호를 넣고 보안코드를 입력하면 되십니다.

 

 

유무선 공유기 비밀번호 관리법 4. IPTIME

IPTIME의 경우 유무선 공유기 관리자 주소는 http://192.168.0.1입니다. 주소를 입력해도 접속이 안되면 공유기를 재부팅하거나 리셋해주시면 되십니다.

 

초기 ID는 admin이고, 초기 비밀번호도 admin입니다.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해서 접속하고, ‘관리 도구’로 들어가면 되십니다. 설정 마법사나 무선 마법사는 건드리지 않아도 됩니다.

 

유무선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가 위의 방식으로 안 나오면 실행(window키 + R)을 입력하면 실행창이 나오는데 거기서 ‘cmd’를 입력하십니다. 그러면 검은색의 도스 창이 나오는데 거기서 ‘ipconfig’를 입력한 후 나오는 게이트웨이 주소가 유무선 공유기의 관리자 페이지 주소입니다.

 

유무선 공유기 중에서 2.4GH와 5GH 2개의 주파수 대역들을 같이 제공하는 유무선 공유기 가 있습니다. 이 경우 2.4GH와 5GH의 무선인터넷 접속 비밀번호를 각각 따로 지정해줘야 합니다.

 

이상 유무선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는 법을 안내하였습니다. 유무선 공유기는 집의 인터넷 중심이니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