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사용법 에 대해 알아봅시다

제로페이 사용법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은 소비자가 가맹점에서 물건을 구매하면서,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고 금액을 지정하면 체크카드처럼 소비자 계좌에서 돈이 가맹점 주에게 결제 되는 방식입니다. 가맹점에 비치된 QR카드를 스캔할 때는 제로페이 와 협력하고 있는 회사의 결제 앱을 실행 시켜 스캔하면 됩니다. 아래는 제로페이와 협력하고 있는 회사들입니다.

 


제로페이 사용법대로 사용하면 가맹점은 0%대의 낮은 수수료로 결제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제로페이 의 핵심입니다. 소상공인들에게 카드보다 낮은 수수료로 결제를 받을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또 제로페이 사용법대로 소비자가 사용하면 소비자는 소득공제를 40%까지 혜택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체크카드 소득공제가 30%정도인데요. 제일 높은 수준의 소득공제입니다.

 

제로페이 사용법대로 공영 주차장이나 문화시설, 따릉이 같은 각종 공공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12월 중순부터 제로페이의 시범사업을 시작할 계획인데요. 그에 따른 제로페이 사용법 대로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가맹점주가 어떻게 하면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가맹점주의 제로페이 사용법 은 우편접수, 방문 접수, 인터넷 접수로 제로페이 가맹점이 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가맹점 되는 법 1. 우편 접수 방식

온라인 기본 작성 -> 가맹점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 우편 접수

아래 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으시면 되십니다.

https://zeropaysupporters.or.kr

 

제로페이 사용법 가맹점 되는 법 2. 방문 접수(제로페이가 가맹점주에한테 방문하는 것)

사업장 방문접수 신청 -> 방문접수 확인(현장방문 전 전화 연락)->사업장 방문

아래 사이트에서 방문접수 신청하시면 되십니다.

https://zeropaysupporters.or.kr

 

제로페이 사용법 가맹점 되는 법 3. 온라인 신청

가맹점 주소가 서울인분에 한해 온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하시면 되십니다.

http://www.seoulpay.or.kr

 

현재 신용카드 수수료는 0.8%~2.3%인데 반해 제로페이 의 수수료는 0%~0.8%이니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만들어진 결제방식이지만, 가맹점 주소가 서울이면 대기업도 가맹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대로 가맹점 신청을 하시면 소상공인인지와 수수료율을 확인하고 이상 없으면 승인을 합니다. 승인을 하게 되면 가맹점에 비치할 QR코드를 배송하고 수수료율 등을 가맹점 주에게 안내하게 됩니다.

 

이상 제로페이 사용법 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처음부터 완벽할 수는 없지요 처음엔 조금 모자라더라도 옳은 길이라면 가는 게 맞습니다. 카카오가 제로페이 가입 안하는 등 문제점이 있더라도 소상공인들의 경제에 좋은 영향이 있으면 하는 게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전 체크카드처럼 제로페이 체크카드도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 편하게 체크카드 이용하는 것을 좋아해서요. 제로페이가 소상공인분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댓글(3)

  • 2018.12.18 08:35 신고

    카카오페이도 함께 했으면 제로페이에 유리했을 텐데...@_@
    제로페이가 쉽게 자리를 잡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 2019.01.22 12:50 신고

    2019년 1월 21일자로 카카오페이, KT, 11번가등이 제로페이 결제 사업자로 들어왔다고 합니다
    http://www.etnews.com/20190121000269?mc=ns_001_0000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