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전기차 원리 에 대해 알아봅시다

수소전기차 원리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미래 자동차 기술로 전기차와 수소전기차 가 떠오르고 있는데요. 수소전기차 원리 가 어떤 것인지 그리고 간단히 전기차와 비교하는 자리를 갖겠습니다. 아직은 전기 충전소나 수소 충전소가 많이 없어 실질적인 대중화에는 수소전기차가 어려운 상황인데요. 미래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수소전기차 원리 그림(위 그림)과 수소전기차 실제 모습입니다.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 앞쪽에 구멍이 많은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수소전기차 원리 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수소 전기차는 자동차에 수소를 충전한 후 그 수소를 산소와 결합시키면 전기가 발생돼 그 전기로 움직이는 차를 말합니다. 수소와 산소를 결합해 전기를 만들 때 함께 물도 같이 나오는데요. 그 물이 배출되며 미세먼지 등을 청소해 주어 운행할수록 자연이 깨끗해지는 차라고 하는 것입니다. 수소전기차 원리에 의해서 수소는 사람이 자동차에 넣어주고 자동차 앞부분에 구멍들이 있어 그 구멍으로 산소가 공급되는 것입니다. 현재는 수소전기차 원리 의해 수소를 사람이 자동차에 공급해주지만 미래에는 물을 주입하면 자동으로 전기가 생성되어 움직이는 차로 연구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수소전기차 원리에서 보시는 것처럼 수소전기차와 그냥 전기차와의 차이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수소전기차는 수소를 차에 공급해서 운행하는 차이고, 전기차는 차에 전기를 공급해서 움직이는 차입니다. 그리고 수소전기차는 완전 충전시간이 5분정도로 짧지만, 전기차는 완전충전시간이 1시간정도로 굉장히 오랫동안 충전해야 합니다. 수소전기차가 전기차보다 가격이 더 비싸고 충전소도 아직은 전기차 충전소가 수소 충전소보다 훨씬 많습니다. 완전 완충했을 때의 주행거리는 수소전기차가 전기차보다 더 깁니다. 아침에 한번 15분정도 충전하면 하루 종일 움직이는 수소전기차 버스도 있을 정도입니다.

 

수소전기차 전문가는 수소전기차 원리 에 의해 수소를 연료로 움직이는 자동차를 개발하는 일을 합니다. 차량과 수소연료 전지, 저장시스템과 같은 수소전기차 핵심 부품을 설계 합니다. 수소전기차 전문가는 또 수소전기차의 시스템 평가, 차량평가 등 전반적인 연구 활동을 합니다. 내구성능이 좋은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전기차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수소전기차의 충전은 수소전기차 원리 대로 합니다. 수소 충전소에 보관된 수소를 자동차의 탱크로 공급하는 원리입니다. 수소는 기체이기 때문에 수소 탱크에 높은 압력상태로 보관되며 연료전지로 공급됩니다.

 

수소전기차 원리에서 살펴본 것처럼 수소전기차의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기술의 국내화로 처음보다 가격이 많이 내리긴 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단점은 수소를 충전할 수 있는 곳이 별로 없다는 것입니다. 현재 서울은 양재 그린스테이션, 상암 수소그린스테이션에서 수소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수소충전소를 더 만들려고 정부는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상 수소전기차 원리 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는 자리를 갖았습니다. 물로 가는 자동차의 전 단계가 수소전기차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물로 가는 자동차는 너무 이상적이지요. 계속 기술 개발을 하여 자동차 유지비 걱정 없는 기술들이 빨리 개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수소전기차 전문가님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