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명소 7군데를 소개합니다

서울 송파구 명소 7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서울 송파구는 백제가 서울에도 있던 한성백제 시절 백제의 수도이던 지역입니다. 그래서 서울 송파구를 백제의 동네라고 하는 것이고 한성백제박물관도 있는 것입니다. 서울 송파구 명소는 많은데요. 여기서는 간단히 서울 송파구 명소 7군데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송파구 명소들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으시면 서울 송파구 홈페이지 가셔서 뒤져보시면 자료들이 나오니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서울 송파구 명소 1. 석촌 호수

석촌 호수는 둘레 2.5km 정도 되는 호수입니다. 석촌 호수는 인공호수로 원래 한강이었습니다. 1971년 한강 공유 수면 매립사업 이후 물길이 바뀌어 호수가 된 것입니다. 한때는 수질 악화로 아픔을 겪었으나 수생식물을 심고 콘크리트를 걷어내자 건강한 생태를 회복하고 아름다운 풍경이 됐습니다. 깨끗한 물이 있고, 물가엔 나무와 초록 터널, 꽃 터널을 이룹니다. 4월 5일부터 12일까지 서울의 대표 꽃 축제인 ‘석촌호수 벚꽃 축제’가 열립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잠실로 148 전번: 02 421 0970(송파관광정보센터)

 

 

서울 송파구 명소 2. 송리단길

동호와 서호로 나눠진 석촌호수 의 동호 쪽에 서울 송파구 송리단길 이 있습니다. 송리단길은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는 트렌디한 음식점이 많고, 이색적인 카페나 레스토랑 등이 많습니다. 그러니 송리단길 맛집을 먼저 검색하신 후 방문하셔서 식도락 관광을 하시기 좋은 곳입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오금로 일대 전번: 02 421 0970(송파관광정보센터)

 

서울 송파구 명소 3. 한성백제박물관

백제 하면 충남 공주와 부여를 떠올리지만, 678년 역사의 백제에서 가장 오랫동안 수도를 한 곳은 한성입니다. 475년에 웅진으로 수도를 옮기 기전, 근초고왕 전성기를 이룬 장소가 바로 오늘날의 서울 송파구 일대입니다. 서울 올림픽을 앞두고 올림픽공원 부지를 정비하던 중 땅속에 묻혀 있던 찬란한 백제역사가 발굴됐고, 이것들을 한성백제박물관에 모아 전시하였습니다. 박물관 입구에 있는 풍납토성 단면은 그 옛날 흙으로 단단한 성을 쌓은 백제의 지혜와 기술을 볼 수 있으며, 제 2전시실의 배는 해상 강국 백제의 면모를 볼 수 있습니다. 각종 유물은 물론 당시 한성의 모형 전시물 하나하나가 모두 흥미롭습니다. 백제 관련 애니메이션을 상영하는 4D 영상관도 있습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 71(올림픽공원 내) 전번: 02 2152 5800

 

서울 송파구 명소 4. 소마미미술관과 조각공원

1988년 서울 올림픽이 남긴 근사한 문화공간입니다. 올림픽공원을 조성하며 전 세계 거장 작가의 조각 작품을 야외에 설치하였고 이는 아직 시민들이 볼 수 있습니다. 올림픽공원 한쪽에 2003년에 미술관으로 문을 연 것입니다. 4월 12일부터 6월 23일까지 김환기, 박수근, 이응노, 이중섭, 장욱진 등 한국 현대미술사에 한 획을 그은 200여명 작가의 드로잉을 선보이는 [소화: 한국 근현대 드로잉]전을 개최합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 51(올림픽공원 내) 전번 : 02 425 1077

 

 

서울 송파구 명소 5. 올림픽공원

백제를 상징하는 유물인 칠지도가 그려진 계단을 올라가서 몇 걸음 걸으면 시야가 탁 트이며 감탄사가 새어나옵니다. 완만한 언덕에 곡선이 이어지고, 멀리 직선의 도시가 대조를 이룹니다. 밟고 있는 언덕은 3~4세기에 백제인 축조한 것으로 추정하는 유서 깊은 사적 제 297호 몽촌토성입니다. 이 곡선을 따라 걷는 길 덕분에 올림픽공원을, 서울이란 도시를 새삼 사랑하게 됩니다. 평균속도로 걸으면 30~40분정도 되는 2.4km정도의 산책로지만 아름다운 길입니다. 걷다가 마주치는 드넓은 잔디밭에는 명물 ‘나 홀로 나무’가 서 있습니다. 어떻게 찍든 간에 SNS에 올리면 인기가 좋을 인생 사진이 나올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대로 424 전번 : 02 410 1114

 

서울 송파구 명소 6. 몽촌역사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한성백제의 중심 서울의 역사를 알려주고 싶다면 몽촌 역사관이 정답입니다. 이곳은 유리관 안에 역사적 유물을 모셔두고 옆에 해설을 길게 써 붙이는 대신 관람객이 직접 유물을 만지고 체험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백제 사람들은 무엇을 먹고, 어떻게 보관하고, 어떻게 놀았는지 익힐 수 있습니다. 백제 화장실도 재현해 놓았습니다. 백제인 이 즐겼다는 주사위 놀이 ‘쌍룩’을 해보고, 고고학자처럼 흙속에서 유물을 찾아 붓으로 흙과 먼지를 제거해보고, 활도 쏘아보는 사이에 백제인의 삶을 알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올림픽공원 내) 전번: 02 2152 5900

 

서울 송파구 명소 7. 서울책보고

인류의 보물인 지식과 지혜를 담는 그릇인 책이 13만권 있는 곳입니다. 대형 헌책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청계천 동아서점, 신촌 공씨 책방 등 우리 책문화의 한 축이자 이 도시와 시민의 자산이라 할 헌책방 25개가 참여해 서가를 채운 것입니다. ㄱ자 모양의 서울책보고는 서가를 크게 세 종류로 나뉘었습니다. 가장 안쪽 서가는 한국을 대표하는 석학 한상진 서울 대학교 명예교수와 여성학자 심영희 한양대학교 교수부부가 기증한 책 1만권이 있습니다. 그 옆에는 독립출판물 2130여종이 전시되었습니다. 이 두공간의 책은 팔지 않고 전시만 해둡니다. 구입하고 싶다면 직원에게 문의를 해야 합니다. 마지막 공간이 헌책의 공간입니다. 25개 헌책방이 각자의 이름을 걸고 있습니다. 가나다 순이 아닌 서점별 배치를 하였습니다. 지하철 2호선 잠실나루역 1번 출구에서 1분 거리에 있습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오금로 1 전번:02 6951 4979, http://seoulbookbogo.kr

 

이상 서울 송파구 명소 7군데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이젠 완연한 봄인데요. 슬슬 가까운 곳이라도 나들이하며 삶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