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역곡 도서관 개관합니다 –19년 5월 29일-

부천 역곡 도서관 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는 13번째 도서관인 부천 역곡 도서관 을 2019년 5월 29일 개관하기로 하였습니다. 부천 역곡 도서관 은 가톨릭대학교 뒤쪽인 역곡공원 내에 자리 잡았습니다. 주소는 부천시 역곡동 산 35-11번지(역곡공원 내)입니다. 지상 3층, 지하 1층, 연면적 1천5백여 m²의 규모로 건립되었습니다. 건립 테마는 ‘숲 생태’입니다.

 

위의 그림은 부천 역곡 도서관 위치(위 그림), 와 부천 역곡 도서관 모습 (아래 사진)입니다.

부천 역곡 도서관 1층은 청소년 및 성인도서, 정기간행물 등이 있는 종합자료실입니다.

부천 역곡 도서관 2층은 아동 및 유아도서와 수유실이 있는 아동들을 위한 아동자료실입니다.

부천 역곡 도서관 3층은 음료와 도시락 등을 먹을 수 있는 카페와 매점이 있습니다.

 

 

도감 등 생태 특성화 자료를 비롯한 일반 도서와 아동도서 이외에도 치매 도서, 큰 활자 도서 등 개관 장서 2만여 권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인터넷 검색을 할 수 있으며 국립중앙도서관과 국회도서관 원문 검색, 상호대차 서비스 등 지식정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부천 역곡 도서관 1층 종합자료실에는 무료 와이파이 망을 구축해 실내와 실외에서 무선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무인대출반납기와 디지털 신문을 열람할 수 있는 전자신문 키오스크도 설치했습니다. 주변 소리에 민감한 이용자를 위해 소음 중화 장비를 도입하였습니다.

 

부천 역곡 도서관 2층 아동자료실은 영유아를 동반한 부모님들이 아이와 함께 독서를 할 수 있는 ‘책 읽어주는 방’, 새둥지처럼 포근한 느낌을 주는 아이들의 독서공간인 ‘책 둥지’등이 있어 아이들의 편의도 마련하였습니다.

 

 

부천 역곡 도서관 1층의 종합자료실의 운영시간은 오전 7시 ~ 오후 10시까지이고, 2층 아동자료실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 까지(주말은 오후 5시까지)입니다. 자료대출은 오전 9시부터 가능하고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합니다.

 

오는 2019년 5월 29일 부천 역곡 도서관 2층에서 개관식이 열립니다. 부천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금관악기 5종이 공연을 하고, 드로잉 특강, 꽃차 만들기, 온 가족이 즐기는 인형극 등 다양한 기념행사가 마련돼 있습니다. 부천 역곡 도서관 관련해서 문의할 곳은 원미도서관 역곡도서관팀 032 625 4592로 문의하시면 되십니다.

 

이상 부천 역곡 도서관 이 2019년 5월 29일 개관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열람실이 없기는 하지만, 책마루도서관처럼 자투리 공간을 통해 부천 역곡 도서관 에서도 자격증 공부나, 공무원 공부, 학교 공부 등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을 것입니다. 송내 도서관도 개관한 날 가봤고, 원미도서관도 개관한날 가봤는데요 부천 역곡 도서관 도 개관한날 방문해서 사진 찍어서 블로그에 올릴까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 이젠 여름인데요 냉방비도 아낄 겸 도서관에서 피서하며 독서 삼매경에 빠지셔도 좋을듯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