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중동 대피소 위치입니다

부천 중동 대피소 위치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아래 부천 중동 대피소 지도는 2019년도 3월 27일 민방위 훈련 때 나눠준 유인물로 부천시 공무원이 발행한 지도입니다. 그러니 믿으셔도 됩니다. 평상시에 한번 부천 중동 대피소와 급수시설 위치를 보셔서 숙지하시고, 비상상황에 대피소로 이동해야 한다면 이용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위의 지도에서 동그라미 원이 부천 중동 대피소 고요 네모박스가 부천 중동 급수시설입니다. 대피소는 몸을 피신할 수 있는 곳이고, 급수시설은 물을 공급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아래에 부천 중동 대피시설 2곳과, 부천 중동 급수시설 4곳의 주소를 안내하겠습니다.

부천 중동 대피시설 : 부천 시민회관 – 부천시 부일로 365, 지하

부천 중동 대피시설 : 중동 팰리스카운티 – 부천시 중동로 108, 지하주차장

부천 중동 급수시설 : 중동 팰리스카운티 – 부천시 중동로 108

부천 중동 급수시설 : 부천중학교 – 부천시 심중로 75번길 64

부천 중동 급수시설 : 평화상가 – 부천시 부일로 342번길 9

부천 중동 급수시설 : 푸른 정형외과 – 부천시 부일로 365

 

아래는 일상생활시 비상대처요령입니다.

집에서 대피소로 이동하기 전 준비사항 : 1. 떠나기 전 집을 안전하게 단속하시기 바랍니다.

2. 문과 창문을 모두 잠그고 가전제품의 코드를 빼십시오. 가스밸브도 잠그시기 바랍니다.

3. 튼튼한 신발과 긴 바지, 긴 소매상의와 같이 편안하고 자신의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옷을 입으시기 바랍니다.

4. 자신의 비상용가방을 대피소에 가지고 가시기 바랍니다.

5. 자신의 학교와 직장, 그리고 자녀 학교 대피 계획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재난발생시 대피 장소

1. 대책본부에서 지정한 대피소와 친척집 등 2곳을 정합니다.

2. 가족이 헤어질 경우를 대비하여 반드시 숙지해야 합니다.

 

아래는 대피장소로 갈 때 준비물입니다.

비상식량, 물, 응급약품, 플래시, 라디오, 호루라기, 건전지, 여분의 휴대전화 배터리 등

이런 대피 장소에 가져갈 물품들은 평소에 대피가방에 미리 넣어놓고 관리하시면 좋으십니다. 대피가방은 가족 수대로 마련하십니다.

 

중요한 서류나 귀중품은 방수가 되는 비닐에 보관하십니다.

여분의 자동차 키와 열쇠 세트

신용카드, 현금카드, 현금 등

편안한 신발과 가벼운 우비, 얇은 담요, 보온력이 좋은 옷등

가족연락처, 행동요령, 지도 등이 있는 재해지도 또는 수첩이 있으면 좋습니다.

 

이상 부천 중동 대피소 와 급수시설 위치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대피소로 갈 일이 없는 게 제일 좋은 것이지요. 요즘은 대피용 물품들이 세트로 있는 대피 가방도 파니 여유 되시면 가족 수대로 미리 준비하시면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난리가 나면 가족들이 어떻게 헤어질지 모르니 헤어지게 되면 만날 장소도 같이 서로 얘기하면 좋을듯합니다. 대피소 갈 일 없이 평상시대로 계속 사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