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교복 비용 지원합니다 –2019년부터-

부천 교복 비용을 2019년부터 지원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 중학교 신입생들 지원을 올해부터 하고요 경기도 학교 교복 지원 조례가 개정되면 2020년부터 고등학교 신입생 부천 교복 비용도 도 확대지원 할 예정입니다. 또 비인가 대안학교 학생들과 타시도 전입생 등 사각지대 학생들의 지원방안도 현재 협의 중입니다.

 


2019년부터 3월에 입학하는 부천시내 중학교 신입생 전원에게 1인당 30만원씩 부천 교복 비를 지원합니다. 부천시 관내 학생 및 관외 도시와 국외에서 전입하는 학생을 포함하여 교복을 입는 학교에 입학는 학생이 부천 교복 지원을 받는 대상입니다.

 


부천시는 학교에 예산을 지원하고 학교에서 부천 교복을 공동 구매하여 학생들에게 교복을 현물로 지급하게 됩니다. 교복비 지원은 경기도교육청과 연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전체 소요예산 21억 중 부천시와 경기도가 각각 25%씩 지원하고, 나머지 50%는 경기도 교육청이 지원하게 됩니다. 부천 교복 지원비 관련 문의 사항은 부천시 평생교육과(032 625 4070) 으로 연락하시면 되십니다.

 

이외에도 부천 교복 중고제품을 물려받을 수 있는 교복물려입기 나눔 장터19년도 219일부터 26일 까지 부천시청과 원미어울마당 등 2곳에서 열립니다. 중고장터에 판매할 교복의 접수는 219~ 21일까지 3일간으로, 중고 교복 은 깨끗이 세탁해야 하며 부천 교복 이외에 참고서나 체육복도 접수 할 수 있습니다.

 

부천 교복 중고제품 구입은 222(금요일)부터 226(화요일) 까지 이며, 223일 토요일에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부천 교복 중고제품 접수와 판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할 수 있습니다. 접수와 판매처는 원미지역 학교의 경우 부천시청 1층 로비이고, 소사 오정지역 학교는 원미 어울 마당 지하 1층입니다.


 

부천 교복 나눔 장터의 수익금은 저소득층 교복지원 장학금으로 전달됩니다. 판매되지 않은 교복은 원미어울마당 지하1층에 있는 교복은행 상설매장에 무상 기증 되며, 교복물려입기 행사 종료 후 원미어울마당 지하1층 교복은행에서 연중 판매하게 됩니다. 부천시는 중학생 신입생 전원에게 부천 교복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성장기로 교복이 작아지거나, 교복이 많이 훼손된 학생, 고등학생이 이용하시면 좋으십니다. 문의 전화번호는 부천시청 1층 로비(원미지역 학교) 의 경우 부천 YMCA(032 325 3100~5)로 연락하시고, 원미어울마당 지하 1층의 경우(소사지역, 오정지역 학교) 교복은행 (032 613 6821)로 연락하시면 되십니다.

 

이상 부천 교복 비용을 부천시에서 지원하고, 부천 교복 중고시장이 열린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최소 고등학교까지는 아이들이 돈 걱정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사교육 지원까지 못하지만 EBS를 통해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고, 1~2끼 정도는 무료 급식을 제공하며, 교복 역시도 돈 걱정 없이 입으며 학교를 다니면 좋겠습니다.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