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소개합니다 –부천 19년-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에서 지원되는 것이고 19년도 기준입니다. 부천시는 여성친화사업의 일환으로 여성과 근로자의 워라밸(일과 인생의 균형)을 위해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부천시의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은 2019년도 경기도 시범 사업으로 추진되는 것인데요. 여성 근로자의 사회참여 및 경제 활동을 활성하여 워라밸을 잘 지키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1, 전문가가 찾아가는 직장인 1대1 상담

시기는 19년도 동안 상시 운영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대상은 부천시 거주 근로자나 부천시 소재 사업장 근로자입니다. 프로그램 내용은 노무나 직장 내 고충, 경력 개발, 가족 관계, 자녀 문제 등을 1대 1 상담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2. 워킹맘 워킹대디 자녀교육 2

시기는 7월 24일, 8월 22일, 9월 26일, 10월 24일입니다. 대상은 유아기 자녀를 둔 워킹맘과 워킹 대디입니다. 프로그램 내용은 아빠 육아 효과, 아빠 유형검사, 자기 주도적 아이로 성장시키는 부모의 질문법, 자녀양육법 등입니다.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3. 숨 쉼 테라피

시기는 7월 24일인데 월 1회 특강을 할 예정입니다. 대상은 감정, 돌봄 노동 분야 종사자입니다. 프로그램 내용은 근골격계 예방 및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스포츠 테이핑과 필라테스입니다.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4, 워라밸 가사지원 서비스

시기는 상시입니다. 대상은 소기업, 소상공인 등 맞벌이 가정입니다.(부천시 여성회관 홈페이지 참고) 프로그램 내용은 주 1회 맞벌이 가정에 가사관리사를 파견해 드립니다. 회당 1만 원입니다.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5. 아픈 가족 병원동행 서비스

시기는 상시입니다. 대상은 부천시 맞벌이 가정입니다. 프로그램 내용은 아픈 가족의 병원을 동행해 드리는 것입니다.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6. 기업체 컨설팅

시기는 상시입니다. 대상은 부천시 중소기업이나 기관입니다. 프로그램 내용은 인사, 노무 컨설팅, 모성보호제도, 가족친화 제도, 일 생활 균형제도 등입니다.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7. 워라밸 가족캠프(가칭)

시기는 9월 예정입니다. 대상은 초등 자녀를 둔 부천시민입니다. 프로그램 내용은 가족 캠프입니다.

 

위의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관련 일정이나 사업은 부천시 여성회관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거나 전화로 문의하시면 되십니다. 홈페이지 주소와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oman.bwyf.or.kr 이고 전화번호는 032 324 6670입니다.

 

부천시 여성정책과장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부천시민의 워라벨을 지원하기 위해 다채로운 교육과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일과 쉼이 있는 삶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상 부천 19년도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사람은 일하려고 사는 게 아니라, 살려고 일하는 것이지요. 후회 없는 인생을 위해 워라밸 잘 지키도록 노력하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