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log 에 대해 알아봅시다

vlog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vlog 는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사진이나 글이 아닌 영상으로 기록하는 것을 뜻합니다. 요즘 인기 있는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전문 영상과 달리 일반인들의 vlog 는 특별한 주제가 없이 일상생활을 찍는 것이 특징입니다.

 

vlog 에 적합한 카메라는 DSLR 카메라처럼 무겁고 큰 카메라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일상생활 중 자신이 원할 때 바로바로 꺼내 쓸 수 있도록 휴대하기 좋아야 합니다. 또 vlog 는 대부분 셀카봉으로 찍기 때문에 셀카봉에 장착할 만큼 작거나 가볍기도 해야 합니다.

 

 

vlog 용 카메라는 조작하기도 쉬워야 합니다. 장비를 켜고 세팅하느냐 중요한 순간을 놓쳐버리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화질 또한 무시 할 수 없습니다. 영상을 찍는데 화질이 안 좋으면 그만큼 내 기록의 품질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vlog 카메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액션캠과 스마트폰 카메라입니다. 초소형 캠코더를 뜻하는 액션캠은 디지털카메라보다 본체 크기가 작고 가벼우며 손 떨림 방지 장치와 셀카봉 등 액세서리를 달기 편하게 설계된 특수 카메라입니다.

 

시장조사업체 테크나비오는 전 세계 액션캠 판매량이 매해 15%씩 성장하고 있고 2021년이면 33억 달러 규모가 될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초창기 액션캠은 아웃도어 활동이나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 중심이었지만, 최근에는 vlog 확대로 일반인들에게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액션캠의 대명사는 ‘고프로’입니다. 고프로는 클라우드 저장공간과 사용자 커뮤니티, 자체 편집 앱등을 제공하면서 유튜버들이 영상을 쉽게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전자식 손 떨림 보정 기능인 하이퍼스 무스와 풍부한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액션캠인 ‘오즈모 포켓’은 3축 모터를 이용한 짐벌로 손떨림을 효과적으로 제어해 안정적인 느낌의 영상을 찍을 수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터치스크린을 활용한 유저인터페이스와 스마트폰과 연결해 확장성을 강화한 것도 돋보입니다.

 

 

소니는 셀프카메라를 편리하게 찍을 수 있도록 플립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vlog 용 카메라’를 내놨습니다. 4k 촬영 지원과 셀피 촬영을 위해 180도 회전하는 LCD를 탑재하는 등 vlog 세대를 겨냥 했습니다. 특히 이 제품은 칼 자이즈 광각 렌즈를 탑재해 저 왜곡 고화질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vlog를 하고 싶으신분들은 처음부터 액션캠을 구매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처음은 스냥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도 되십니다. 스마트폰으로 vlog를 하면 바로 sns에 올릴 수도 있고, 돈이 나가지 않으니 일단 스마트폰으로 vlog 를 하시면서 자신이 vlog를 계속할지 간을 보고 계속할 것 같으면 그때 액션캠을 구매하시면 되십니다.

 

스마트폰으로 vlog 할 시 단점은 사운드를 충분히 살릴 수 없고, 전화가 오면 안되는 등 vlog 촬영중에는 다른 스마트폰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이상 vlog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vlog를 찍는 것도 좋지만 높은 곳에 올라가서 위험한 자세로 찍는 등의 위험한 행동은 삼가 하셔야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