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8가지를 알아봅시다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8가지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요즘은 DSLR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으시지요. 실제로 스마트폰 카메라가 SDLR 못지 않게 많이 좋아졌는데요. 여기서는 간단하게 초보자들에게 필요한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1. 카메라의 기본은 초점

카메라가 아무리 좋아도 초점이 맞지 않으면 사진의 품질은 좋지 않습니다. 사진의 초점이 사람인지, 꽃인지, 풍경인지 찍는 분이 지정해 줘야 합니다. 촬영하고자 하는 대상에서 터치를 하면 초점을 잡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2. 사진은 빛의 마술사

사진은 빛을 이용해 작품을 만들어내는 예술입니다. 그래서 사진을 잘 찍고 싶으시면 빛을 신경 쓰셔야 하는데요 사진에는 매직 아워 란게 있습니다. 매직아워는 낮에서 저녁으로 넘어가는 시간을 말하는데요 이때 찍으면 풍경 사진이 유독 아름답게 나옵니다. 또 태양을 등지고 찍느냐, 바라보고 찍느냐도 차이가 있습니다. 사진은 그림자가 생기는 해 뜨고 나서 1시간, 해지기전 1시간이 강렬한 색감을 더해줍니다.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3. 격자선 활용하기

사진을 찍을 때 구도도 중요한데요 바다같이 수평적으로 찍어야 할 때 삐뚤게 찍으면 사진 품질이 저하됩니다. 그러니 사진을 찍을 때는 격자선을 켜주시고 거기에 맞춰서 사진 구도를 잡으시면 되십니다. 가장 기본은 수평만 잘 맞춰도 보통은 하는 것입니다. 강조하고 싶은 대상을 정중앙에 넣는 게 일반적이지만 주변에 두고 여백의 미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4. HDR 활용하기

요즘 스마트폰은 대부분 HDR(High Dynamic Range)를 지원합니다. 이 기능은 노출이 다른 여러장의 사진을 촬영해서 밝은 것과 어두운 것을 합성해 가장 자연스러운 노출을 얻어내는 기능입니다. 초보자는 자동모드로 사용하면 됩니다.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는 화이트 밸런스, 노이즈 제거, HDR 기능 지원등이 있으니 잘 활용하면 좋은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5. 삼분할 나눠서 찍기

사진에는 ‘삼분할의 법칙’이란게 있습니다. 가로나 세로를 삼등분으로 나눠서 찍고자 하는 피사체를 우측 또는 좌측, 위나 아래 1/3에 놓고 촬영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안정돼 보이고 균형감을 느낀다고 하여 황금비율이라고도 합니다. 삼분할 나눠서 찍기를 하고 싶을 때는 격자를 활용하면 되십니다.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6. 발품 발줌이 필요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에는 광학 줌 렌즈도 탑재하고 있지만 발품 발줌이 필요합니다. 열심히 걷다 멈춰서 찍고,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서 찍으란 뜻입니다. 그 대상이 인물이건 사물이건 화면에 꽉차게 찍으면 생생한 장면을 담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7. 인물사진 잘 찍기

인물사진은 구도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전신샷은 사진 하단을 발 끝에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찍으면 다리가 길어 보이고 얼굴이 작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앉아있는 모습을 찍을 땐 허벅지까지만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정면보다는 사선으로 찍는 게 사진이 더 잘 나옵니다.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는 아웃포커싱 기능이 지원되어 초점을 맞춘 인물만 잘 나오고 주변은 흐릿하게 하는 효과를 내어 인물을 부각할 수 있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8. 스마트폰으로 야경 찍기

야경을 찍을 때는 셔터스피드와 ISO만 알면 됩니다. ISO가 높으면 밤에도 흔들리지 않고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노이즈가 많이 생깁니다. 이럴땐 ISO를 낮추고 셔터스피드를 낮추면 아름다운 양경을 찍을 수 있습니다. 셔터스피트가 늦춰지면 흔들린 사진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삼각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는 대부분 야경 모드 기능이 있으니 이것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이상 스마트폰 사진 잘 찍는 법 8가지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현재 휴가철이라 사진 많이 찍으실 텐데요 참고하셔서 인생 샷 건지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