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가볼만한곳 6군데를 알아봅시다

신촌 가볼만한곳 6군데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신촌 하면 연세대와 이화여대가 떠오르고, 신촌 세브란스 병원도 떠오르는데요. 서울의 젊은이 거리 중에 하나가 신촌이지요. 신촌에서 데이트도 할 수 있고, 친구끼리 만남도 가질 수 있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하여 신촌 가볼만한곳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신촌 플에이버스입니다.

신촌 가볼만한곳 1. 신촌 플레이버스

버스킹이 활발한 연세로 중반 구 한구석에는 신촌 플레이버스가 있습니다. 버스를 개조해 만든 쉼터로, 7080 추억의 노래부터 최신 음악까지 다양한 노래를 감상하거나 비치된 책을 읽으며 조용히 쉬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화려한 외관 덕인지 아이와 동행한 보호자들이나, K팝을 좋아하는 외국인들이 주 고객층입니다.

 

 

내부에는 팟캐스트를 할 수 있는 녹음실도 있으며 신청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관 신청은 신촌 포털 홈페이지(http://sinchon.sdm.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 서대문구 연세로 5길 11 전번: 02 330 1809

 

 

위의 사진은 연세로 차 없는 거리입니다.

신촌 가볼만한곳 2. 연세로 차 없는 거리

연세로 지하철 2호선 신촌역 2,3번 출구에서 연세대학교 정문까지 연결되는 약 400m 왕복 2차선 도로입니다. 평소에는 대중교통 전용도로이지만,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 일요일 밤 10시까지 ‘차 없는 거리’가 됩니다. 금요일 오후 2시가 되면 차량 통행을 막는 주황색 원뿔 시설물이 곳곳에 설치됩니다. 해가 뉘엿뉘엿해질 무렵이면, 버스킹을 준비하는 이들이 하나둘 도로로 나서고, 거리는 금세 공연을 구경하는 이들로 북새통을 이룹니다. 사람들은 버스킹을 보며 동영상과 사진 찍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7월 6~7일에는 신촌 물총축제가 열립니다. 길거리에서 몸과 옷이 물에 젖는다는 게 조금은 낯설게 느껴지지만, 이 축제는 온몸이 흠뻑 젖어야 제맛입니다.

 

 

위의 사진은 연세대 건물(위 사진)과 독수리다방(아래 사진) 풍경입니다.

신촌 가볼만한곳 3. 연세대학교 캠퍼스 & 독수리다방

연세대학교 캠퍼스는 우리나라 대학교 캠퍼스 중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그중에서도 초록 담쟁이덩굴이 인상적인 언더우드관은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꼭 사진 찍고 싶은 명소입니다. 캠퍼스는 시민들에게 개방되긴 하나 학생들을 위해 조용히 둘러보는 것이 매너입니다.

대학교 정문에서 연세로 방향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1971년부터 학생들과 문인들의 만남의 장소로 유명한 독수리다방이 있습니다. 독수리다방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신촌 풍경은 압권입니다. 빌딩 8층에 위치한 덕에 맞은편 창천교회와 지나가는 기차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SNS 이용자라면 반드시 들러 사진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연세대학교 – 서대문구 연세로 50 독수리다방 – 서대문구 연세로 36

 

 

위 사진은 이화여자대학교 ECC사진입니다.

신촌 가볼만한곳 4. 이화여자대학교 ECC

이화여자대학교 정문에 들어서면 수를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로 어마어마한 규모의 계단과 양쪽으로 늘어선 높은 유리벽이 먼저 보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화캠퍼스 복합 단지(ECC)이며 일명 ‘빛의 계곡’이라고 불리는 지하 건축물 입구입니다. 외벽이 유리로 되어 있어 낮에는 햇살이 환하게 들어오고 저녁이 되면 실내 빛이 어두운 밖을 환히 밝힙니다.

 

 

양쪽 유리벽에는 총 10개의 출입문이 있는데, 재학생만 출입할 수 있는 강의실 열람실부터 시민들을 위한 음식점, 서점, 은행 등 여러 편의 시설 등이 있습니다. 대학교 본관으로 향하는 중앙 길목과 계단은 때로 공연과 행사가 열리는 문화 공간이 되고, 평소에 학생들과 시민들의 쉼터가 되어주곤 합니다.

주소: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위 사진은 신촌 박스퀘어 사진입니다.

신촌 가볼만한곳 5. 신촌 박스퀘어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경의 중앙선 신촌역 방면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컨테이너 박스 여러 개를 차곡차곡 쌓아둔 듯한 독특한 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 대학교 근처 노점 상인들은 물론,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공공임대상가인 신촌 박스퀘어입니다. 3개 층으로 나뉘어 있으며 식당, 카페, 화장품 가게, 액세서리 판매점 등 다양한 매장이 들어 있습니다. 곳곳에는 간간이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되어 있어 이용객이 자유롭게 음식을 사 와 먹을 수 있고, 담소를 나누고 잠깐 쉴 수 있습니다. 저녁이 되면 박스퀘어가 온갖 전구들로 반짝이는데, 3층 루프톱에서 신촌의 야경과 도로의 불빛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사진으로 간직하고 싶은 장면들이 보입니다.

주소: 서대문구 신촌역로 22-5 전번: 02 3140 8371

 

 

위 사진은 신촌, 파랑 고래 사진입니다.

신촌 가볼만한곳 6. 신촌, 파랑고래

연세로 근처에 있는 창천 문화공원에는 청년을 위한 다목적 공간인 신촌, 파랑 고래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건물 입구가 고래의 입모양과 닮았다고 해서 이름이 파랑 고래입니다. 그래서인지 입구에 서면 마치 고래에게 잡아먹히는 동화 속의 제페토와 피노키오가 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건물 내부에는 다양한 공연 연습을 할 수 있는 ‘바닷속 연습실’부터 포럼, 세미나를 열 수 있는 ‘꿈의 이룸 홀’ 소규모 워크숍 공간인 ‘파랑 고래실’등 다양한 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신촌을 사랑하는 누구나 이용, 대여할 수 있다고 하니 자세한 정보는 신촌, 파랑 고래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시면 되십니다. http://blog.naver.com/sdmcity2019

주소: 서대문구 연세로 5나길 19 전번: 02 337 8080

 

이상 신촌 가볼만한곳 6군데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참고하셔서 재밌는 나들이되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