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전기차 에 대해 알아봅시다

수소 전기차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서울시는 전기차 보급에 이어 수소 전기차 의 친환경적 역할에 주목해 다양한 수소 전기차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수도권에 보급된 수소 전기차 는 2018년 말 84대에서 2019년 250대, 7월엔 340대로 가파르게 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수소 전기차 전용 충전소 확대를 앞두고 있습니다.

 

난지도 매립 가스에서 수소를 생산하는 친환경 방식의 영구용 충전 설비인 상암 수소스테이션은 시민의 편의를 위해 개방되어 무료 충전이 가능합니다. 양재그린스테이션은 역시 기존의 완전 충전이 아닌 반충전으로 충전 압력을 낮춰 7월부터 수소 전기차 충전 대수가 60대로 늘어났습니다. 이후 8월말에 여의도 국회의사당 충전소와 오는 10월 준공 예정인 강동 상일 충전소가 운영되면 현재 연구용 시설에서 제한적으로 무료 충전하던 상황에서 좀 더 편리하게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게 됩니다.

 

 

서울시는 지속적으로 수소 충전소 설치 운영을 확대하고 수소차의 보급을 늘려 서울의 친환경 자동차 시대를 이끌 예정입니다. 수소 전기차 1대가 1시간 운행하면 성인 약 49명에게 필요한 공기가 정화됩니다. ‘움직이는 공기청정기’로 불리는 친환경 수소 전기차 많은 시민이 접할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는 서울시는 이를 통한 미세먼지 저감으로 시민이 건강한 도시를 꿈꾸고 있습니다.

 

아래는 수소 전기차 안전성 관련 글입니다.

- 수소가스가 공기 중에 누출될 경우 공기보다 훨씬 가벼워 빠르게 확산되어 사라지며, LPG, 도시가스보다 폭발 위험성이 낮습니다.

 

- 수소 전기차 적용된 수소 탱크(700bar)는 철보다 10배 강한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하며 미국, 일본, 유럽든 공인 인증 기관의 안전성 인증 시험을 통과합니다.

 

-수소 충전소 및 운행 중인 수소 전기차 의 연료 보관 탱크는 이음매가 없는 복합재 보강 용기로 과압 상태에서도 폭발이 아닌 찢어지는 형태로 설계됩니다.

 

-노르웨이 수소 충전소 사고는 고압 저장장치 내 수소 탱크 플러그의 조립 오류에 의한 것으로 폭발이 아닌 화재였습니다. 특히 미국과 한국에 있는 수소 충전소 내 고압 저장장치와 다른 구조로, 수소 연료는 안전한 에너지입니다.

 

수소 전기차 정의

- 수소와 공기 중의 산소를 직접 반응시켜 전기를 생산하는 연료전지를 이용해 움직이는 차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수소로 전기를 만들고 그 전기로 운행하는 차입니다.

 

 

수소 전기차 원리

- 물 전기분해 역반응으로 전기 생산

 

수소 전기차 장점

- 오염 물질 배출 없는 무공해입니다.

- 긴 주행 거리입니다. 한번 충전하면 600km입니다. 일반적인 버스 기준으로 한번 완충하면 하루 종일 돌아다닐 수 있는 정도입니다.

- 5분 내외로 짧은 충전시간입니다.

 

수소 전기차 단점

- 비싼 차량 가격

- 수소 충전소 부족

-수소 생산 인프라 부족

 

수소 전기차 추천 대상

- 거주지 또는 직장 근처에 수소 충전소가 있는 분

- 장거리 출장이나 주말여행이 잦은 분

- 전기차의 긴 충전시간이 불편하신 분

 

아래는 수소 전기차 원리 에 대한 글입니다.

2019/02/12 - 수소전기차 원리 에 대해 알아봅시다

 

수소전기차 원리 에 대해 알아봅시다

수소전기차 원리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미래 자동차 기술로 전기차와 수소전기차 가 떠오르고 있는데요. 수소전기차 원리 가 어떤 것인지 그리고 간단히 전기차와 비교하는 자리를 갖겠습니다...

csense.tistory.com

이상 수소 전기차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전기차는 발전소에서 전기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오염물질을 배출할 수 있어 완전한 친환경차로 보기 힘든데요. 수소 전기차 는 그런 의미에서 오염배출이 전혀 없는 진짜 친환경차입니다. 그리고 수소 전기차 는 물로 가는 자동차의 전 단계입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