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리수거 방법 에 대해 알아봅시다

분리수거 방법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는 환경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우리대야 어떻게 살게 되겠지만 우리 후손들은 환경이 망가지면 살기 정말 어려워지거나 생존이 위협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기적이게 나만 생각하지 말고 우리 후손들도 생각하는 마음으로 환경보호에 신경 쓰면 좋겠습니다. 우리도 좋으신 우리 조상님들이 신경 써준 덕분에 지금같은 환경에서 살고 있는 것이니 그렇게 받은 사랑을 그대로 혹은 더 많이 후손들에게 베풀어야겠습니다.

 

환경보호를 위한 행동은 많은 것이 있지만 분리수거를 잘하는 것도 환경보호를 위한 행동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는 간단히 우리가 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분리수거 방법 에 대해 안내하겠습니다.

 

 

분리수거 방법 1. 플라스틱

비닐로 된 포장지와 알루미늄 포일 뚜껑은 떼어내 세척한 뒤 분리 배출합니다.

 

분리수거 방법 2. 유리병

병에 부착된 스티커는 제거하고, 뚜껑이나 펌프는 따로 분리 배출합니다.

 

분리수거 방법 3. 우유 팩

물로 헹구고 말린 후 펼쳐서 배출합니다.

 

분리수거 방법 4. 식료품 캔

음식물이 담겨 있던 캔은 깨끗이 세척해 배출합니다.

 

분리수거 방법 5. 비닐 포장재

일회용 봉투, 세탁 봉투 등은 흩날리지 않도록 투명 비닐봉지에 모아 배출합니다.

 

분리수거 방법 6. 배달 음식 용기

원래 분리배출 가능한 용기일지라도 깨끗이 세척되지 않으면 일반 쓰레기입니다. 깨끗이 세척 후 분리 배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분리수거 방법 7. 스티로품

흰색만 분리수거 가능합니다. 음식물이 묻은 것, 용기 자체에 색상이 있거나 코팅된 것은 일반쓰레기입니다.

 

분리수거 방법 8. 오염된 비닐

이물질이 깨끗하게 제거되지 않은 비닐과, 라텍스, 고무장갑, 랩 필름 등은 일반 쓰레기입니다.

 

분리수거 방법 9. 아이스 팩

비닐에 담겨 있지만 아이스 팩의 고분자 화합물 충전재는 분리수거할 수 없으므로 뜯지 말고 그대로 일반쓰레기로 배출하면 되십니다.

 

그리고 최근 썩지 않은 플라스틱 종류 때문에 환경이 몸살을 안고 있습니다. 바다 생물이나 새 같은 것들이 플라스틱을 먹고 많이 죽고 바다도 많이 오염되었는데요 플라스틱 줄이기 시민 실천 운동은 아래의 5가지 행동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일회용 컵 사용 안 하기 – 텀블러, 머그컵 사용하기

일회용 빨대 사용 안하기 – 빨대 없이 사용하기 혹은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

일회용 비닐봉지 사용 안하기 – 장바구니 혹은 봉투 재활용 하기

일회용 배달 용품 사용 안 하기 – 배달시 다회용 용기 사용하기

일회용 세탁 비닐 사용 안하기 – 배달시 회수용 오염방지 포장 사용

 

이상 분리수거 방법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인류는 이기적으로 자기만 편하게 살기를 생각하지 말고, 지구 공동체에서 다른 생물들과 더불어 살아가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저도 알면서도 실천 못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용기를 내서 아는 대로 실천하도록 노력합시다 지구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