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대회 임진각 에서 합니다 –19년 10월-

걷기대회 를 임진각에서 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경기도는 민간인통제구역인 통일대교를 지나 남북출입사무소(CIQ)를 돌아 나오는 ‘2019년 DMZ 평화통일 마라톤’대회 참가자 접수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마라톤 대회와 걷기대회 를 같이 여는 것입니다. 마라톤 하고 싶으신 분은 마라톤으로 신청하시고, 걷기대회 를 하고 싶으신 분은 걷기대회 참가자로 접수를 하면 됩니다.

 

위의 사진은 걷기대회 사진( 위 사진)과 걷기대회 코스(아래 그림)입니다.

이번 걷기대회는 19년 10월 6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출발하여, 민간인통제구역인 평화 대교를 지나 다시 임진각으로 오는 코스입니다. 마라톤 코스는 풀코스, 하프코스, 10km 달리기 코스를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걷기대회 의 걷기코스 는 가족들끼리 나들이한다는 생각으로 참여하시면 되시겠습니다.

 

 

마라톤 풀코스는 42.195km 로써 참가자들은 임진각에서 시작해 리비교 사거리와 남북출입사무소(CIQ)를 돌아 통일대교를 지나 임진각에 도착합니다.

 

마라톤 하프코스는 21.0975km 로써 임진각에서 시작해 여우고개 사거리와 남북출입사무소(CIQ)를 지나는 코스입니다.

 

마라톤 10km 달리기 코스는 임진각에서 시작해 군내 삼거리를 반환점으로 돌아 통일대교를 지나 임진각에 오는 코스입니다.

 

걷기대회 6km 코스는 임진각에서 시작해 통일대교 북문을 돌아오게 됩니다.

 

또한 인기가수 공연을 비롯해 치어리더 공연, 평화 사진전, 지역특산품 홍보관, 소망 리본달기,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걷기대회 와 마라톤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메달과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며, 우수기록 달성자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부상등을 수여합니다.

 

 

마라톤 참가와 걷기대회 는 19년 9월 22일까지 평화통일마라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되십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입니다.

http://www.dmzpeacerun.com

 

걷기대회 와 마라톤 참가 접수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풀코스 45,000원, 하프 코스와 10km 달리기 코스는 40,000원, 걷기대회 6km 코스는 35,000원입니다. 각 대회에 기념품을 받지 않는 참가자를 매니아 참가라고 하는데 매니아 참가는 각 접수비에서 20,000원이 할인됩니다. 기념품은 FILA 슬링백입니다. 포스터에 사진 있습니다.

 

신명섭 경기도 평화협력국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이번 DMZ 마라톤대회 걷기대회 를 통해 분단의 아픔과 평화통일의 중요성, DMZ 문화 생태 역사적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걷기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DMZ 평화통일 마라톤대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요 문의는 평화통일마라톤 사무국 02 1566 1936으로 하시면 되십니다.

 

이상 걷기대회 와 마라톤 대회를 DMZ에서 연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전 임진각은 군인으로 훈련 뛸 때 밤에만 가서 낮의 풍경은 잘 모릅니다. 나중에 기회 되면 임진각에서 가서 낮의 풍경을 감상하면 좋겠습니다. 임진각 위쪽으로는 민간인들이 평소에 다니기 어려운 지역이니 기회 있을 때 가족이나 친구, 연인들끼리 바람 쐴 겸 걷기대회 에 참가하셔서 나들이 다녀오시면 좋을듯합니다. 행복하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