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앱 5가지를 소개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앱 5가지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요즘은 디지털 노마드라고 해서 회사 아닌 곳에서도 업무 등을 보기도 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노트북도 업무관련해서 사용하지만 스마트폰도 업무적으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스마트폰 앱으로는 어떤 업무 등을 볼 수 있는지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을 위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을 위한 앱 1. 명함관리 앱

옛날에는 명함첩을 직장생활 하시는 분들이 관리했지요. 하지만 직장 연차가 많을수록 명함은 계속 쌓여가 관리해야 하는 명함이 많습니다. 명함관리 앱을 킨 상태로 명함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내 스마트폰 명함관리 앱에 명함이 입력됩니다.

 

 

명함관리 앱에는 리멤버나 캠카드 같은 앱이 있습니다. 명함을 스캔해서 저장하고 나면 명함관리 앱은 관심 있는 인맥 하고 정기적으로 연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쪽의 연락처가 바뀌면 전화번호부에 저장된 번호도 자동으로 바꿔줍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을 위한 앱 2. 자료관리 앱

직장인들이 업무관련해서등 간단한 메모의 기능이 필요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메모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이름은 데이그램, 에버노트, 원더리스트 같은 앱이 있습니다.

 

이 앱들은 체크리스트부터 문서, 사진 정리, 아이디어 메모까지 정리가 가능합니다. 텍스트 이외에 사진이나 음성으로도 기록을 남길 수 있습니다. 모든 형태의 문서를 클라우드로 보관합니다. 오프라인 문서는 스캔 기능이 있고, 온라인 문서는 클리핑 기능을 통해 담을 수 있고, 회의록은 검색을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나 생각을 정리해주는 앱으로는 워크플로위가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그 때 그때 정리할 수 있도록 노트, 메모 종류의 서비스입니다. 오로지 텍스트로만 구성되어 가볍게 연락할 수 있는 앱입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을 위한 앱 3. 스마트폰 팩스

인터넷 팩스는 많은 분들이 이용해보셨을 것입니다. 문서를 스캔하고 사이트에서 파일 첨부해서 보내면 되는데요. 이런 인터넷 팩스를 스마트폰으로 보내거나 받을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모바일팩스는 가입비나 월정액 요금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팩스를 보내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하드웨어 장치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됩니다. 모바일 팩스는 통신 요금에 따라 기본으로 제공되는 무료 MMS 문자와 데이터로 팩스를 보내거나 받는 방식이기 때문에 추가 요금이 붙지 않습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을 위한 앱 4. 모든 문서 편집가능한 앱

직장 생활하시는 분들이라면 문서 편집은 언제나 하셔야 하는데요. 어떤 문서든지 보거나 편집할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바로 폴라리스 오피스입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한글(HWP), 엑셀(XLSX), 워드(DOCX), 파워포인트(PPTX)등의 문서를 읽는 것 뿐만 아니라 편집도 가능합니다. 물론 일반 PC나 노트북보다는 불편하지만 급할 때는 급한 대로 사용할만한 정도입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을 위한 앱 5. 뒷담화 앱

블라인드 같은 앱이 있습니다. 직장인 커뮤니티 앱으로 허심탄회하게 뒷담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대학생들의 대나무숲과 비슷한 앱입니다. 블라인드는 한국 직장인 200만명, 미국 직장인 50만 명이 사용 중입니다. 평소 사내나 동종업계 인맥이 많지 않아 터놓고 이야기하기 어려웠던 직장인들의 소통 갈증을 해소해주는 앱입니다. 사전에 인증한 같은 회사 직원끼리 익명으로 대화도 가능합니다. 관련 내용 소통이 많아지는 것도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상 직장생활 잘하는 방법 을 위한 앱 5가지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마음에 드는 앱 있으면 설치하셔서 더 풍족한 직장생활 하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