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내 사회체육관 부설체육센터 건립합니다 –2022년-

송내 사회체육관 부설체육센터와 역곡 다목적센터를 2022년까지 건립한다는 부천시의 소식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2020년 생활 SOC 복합화 사업 공모에 참여해 2개 사업이 선정되었습니다. 그래서 국비 1백15억 원을 확보하여 송내 사회체육관 부설체육센터와 역곡 다목적 체육센터를 2022년까지 건립하기로 계획을 잡았습니다.

부천시는 2019년 7월 송내 사회체육관 부설체육센터와 역곡 다목적 체육센터 등 2개 사업을 신청했는데, 2개 사업 다 당첨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특히 선정된 2개 사업은 모두 원도심 지역의 오랜 현안이자 공약사업으로, 부천시는 국비 확보를 통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2022년까지 건립을 완료하겠다는 것이 방침입니다.

 

부천시는 송내 사회체육관 부설체육센터에는 사업비를 총 3백17억 원(국비 64억 원)을 투입하여 헬스장, 수영장, 주차장 등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역곡 다목적 체육센터에는 총 사업비 1백98억 원(국비 51억 원)을 투입하여 GX룸(단체로 운동할 수 있는 곳), 수영장, 다 함께 돌봄 센터, 건강지원센터 등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부천시 담당자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이번 생활 SOC 복합화 사업 선정으로 원도심 지역의 숙원 사업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고, 원도심 주민들도 복지, 문화 혜택을 누려 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 생활SOC 복합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국비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송내 사회체육관 부설체육센터와 역곡 다목적 체육센터 건립 관련 문의 사항은 부천시 정책과 032 625 2194로 문의하시면 되십니다.

 

송내 사회체육관 부설체육센터와 역곡 다목적 체육센터의 위치를 어떻게 할지 등 아직 자세한 내용이 발표된 것은 없고요. 그냥 2022년까지 건립이 완공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정도만 발표되었습니다.

 

전 송내에서 가까운데 살아서 송내 사회체육관 부설체육센터 건립에 관심이 많은데요. 헬스나 수영 모두 다 좋은 운동이라 미리부터 고민을 하게 되네요. 부천시비로 건립되고 운영되는 곳이니 만큼 사용요금도 저렴이면 좋겠습니다.

 

이상 송내 사회체육관 부설체육센터와 역곡 다목적 체육센터가 2022년까지 건립완공할 예정이라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요즘은 미세먼지가 봄, 가을, 겨울에 심하니 실내에서 건강을 위해 운동하시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송내 사회체육관 부설체육관과 역곡 다목적 체육센터가 빨리 건립되어 부천시민들의 건강력이 좋아지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