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 에 대해 고찰해 봅시다

슈퍼푸드 에 대해 고찰해 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슈퍼푸드 란 영양분석의 특정한 측면이나 영양밀도를 바탕으로 건강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음식입니다. 한마디로 먹으면 몸에 좋다는 음식인데요. 이것은 마케팅적인 개념이지 건강학적인 개념이 아닙니다. 건강전문가들은 여러 실험을 통해 슈퍼푸드가 일반 식품보다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슈퍼푸드 라고 알려지면 가격이 비싸지지요. 그래도 슈퍼푸드 니까 사 먹을 수 있는데요. 이런 것은 어떻게 보면 돈낭비일 수 있습니다. 슈퍼푸드를 먹음으로써 건강해지길 바라는 것인데요. 슈퍼푸드 대용품으로 더 저렴하게 구매해서 더 많이 몸에 유익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비싼 슈퍼푸드 1번 먹는것보다 더 낫습니다.

 

 

슈퍼푸드 코코넛 오일은 일반식품 유채유로 대체할 수 있고요. 슈퍼푸드 치아 씨는 일반 식품 아마인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슈퍼푸드 케일은 일반식품 양배추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슈퍼푸드 오미자는 일반식품 딸기로 대체 가능합니다.

 

위에 보이시는 방법으로 슈퍼푸드 대신 일반식품을 구매하면 경제적으로 1/6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음식은 1번 먹고 끝이 아닙니다. 살아있는동안 계속 먹어야 하고, 우리의 경제력은 한계가 있는 것입니다. 이런 것을 전부 종합해 볼 때 비싼 슈퍼푸드 1번 사먹느니 몸에 좋은 일반 식품 6번 사먹는게 더 이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만감에 대한 실험도 하였는데요. 시리얼을 먹는 팀 하고, 요구르트에 과일을 넣어먹은 팀 하고, 베이컨과 삶은 계란을 먹은 팀 중에 어느 팀이 포만감을 오래 느끼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그 결과 베이컨과 삶은 계란을 아침으로 먹은팀이 포만감이 제일 오래갔습니다.

 

 

아침에 베이컨과 삶은 계란을 먹고 포만감을 점심식사 때까지 유지한다면 점심식사를 더 조금 하여 다이어트 측면에서도 오히려 플러스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많아서 포만감이 오래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가공육을 먹으면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긴 하는데요. 하지만 운전이나 음주보다 그 악영향은 미미하니 어느 정도는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야채 같은 거 갈아가지고 주스로 먹을 수도 있는데요. 항산화 물질이 있는 야채를 먹으면 몸에 항산화 능력이 향상될 것을 기대하고 먹습니다. 이런 항산화 물질이 있는 야채 주스를 먹으면 처음엔 항산화 능력이 많이 올라가지만, 조금 있다가 안 먹을 때보다 더 낮게 항산화 능력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야채 주스에 있는 항산화 물질이 원래 우리 몸에 없던 것이라 몸이 자정작용을 하여 그 섭취한 항산화 물질들을 다 없애서입니다.

 

건강을 챙기는 것 중에 종합비타민이 있지요. 아직 종합비타민을 복용함으로써 건강에 이득이 생긴다는 연구결과는 안 나왔습니다. 그러니 비타민제 사 먹을 돈으로 그냥 과일이나 한번 사드시면 되십니다.

 

이상 슈퍼푸드 관련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매끼 단백질, 야채, 과일, 곡물들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먹는 즐거움도 크고, 건강도 자연히 좋아집니다.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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