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원인 1위 를 알아봅시다 –한국 2019년 발표-

사망원인 1위 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한국인들 중 사망원인이고요. 2019년 발표자료로 2018년 기준 통계입니다. 사망원인 통계를 봄으로써 기본적으로 어떤 사망원인 예방에 힘을 써야 하는지, 보험은 어떤 것을 들어야 하는지 대충 알 수 있습니다. 한국인들은 어떤 사망원인 를 가지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한국인 전체적으로 봤을 때 사망원인 1위 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한국인 사망원인 1위는 악성신생물로써 암입니다. 2위는 심장질환, 3위는 폐렴입니다. 이 암, 심장질환, 폐렴까지의 사망 숫자가 전체 한국인 사망 숫자의 45%를 차지합니다. 그 이외에 사망원인 4위는 뇌혈관 질환, 5위는 자살, 6위는 당뇨병, 7위는 간질환, 8위는 만성 하기도 질환, 9위는 알츠하이머병(치매), 10위는 고혈압성 질환입니다.

 

 

사망원인 1위 인 암 종류별 순위는 폐암 사망숫자가 1위이고, 간암이 2위, 대장암이 3위, 위암이 4위, 췌장암이 5위입니다.

 

 

위의 왼쪽 그래프는 자살자 수와 자살률을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자살률은 전년보다 9.5% 증가하였습니다. 위의 오른쪽 그래프는 치매사망률 그래프인데요. 알츠하이머치매가 전체 치매 사망자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치매 예방을 한다고 하시면 기본적으로 알츠하이머 치매를 예방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시고, 혈관성 치매를 보조적으로 대비하시는게 좋으십니다. 치매환자 사망률은 여자가 남자보다 2.3배 높습니다.

 

 

위의 사망원인 1위 그래프는 성별, 나이대별 어느 때에 가장 많이 사망하는지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남자는 60~79세대 나이대가 사망원인 1위인 나이대이고, 여자는 80세 이상이 사망원인 1위 인 나이 때입니다.

 

 

위의 그래프는 성별로 나눠서 사망원인 1위 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남성 사망원인 1위 는 암, 2위는 심장질환, 3위는 폐렴, 4위는 뇌혈관 질환, 5위는 자살, 6위는 간질환, 7위는 당뇨병, 8위는 만성 하기도 질환, 9위는 운수사고, 10위는 패혈증입니다. 여성 사망원인 1위는 암이고요. 2위는 심장질환, 3위는 뇌혈관 질환, 4위는 폐렴, 5위 알츠하이머병, 6위는 당뇨병, 7위는 고혈압성 질환, 8위는 자살, 9 위는 패혈증, 10위는 만성 하기도 질환입니다.

 

 

위의 그래프는 연령별 사망원인을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 1~9세 사망원인 1위 는 암이고요. 10세 ~ 39세 사망원인 1위는 자살, 40~80세 사망원인 1위 는 암입니다.

 

 

위의 그래프는 2008년도부터 2018년까지 사망 원인의 변천과정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암은 언제나 1위입니다.

 

 

위의 표는 연령별로 사망률이 높은 암 종류를 나타낸 표입니다.

 

 

10대~20대 사망원인 1위 암은 백혈병이고요, 30대는 위암, 40대~50대는 간암이 1위이고, 60대 이상은 폐암이 1위입니다

 

 

위의 그래프는 사망의 외인의 사망률을 나타낸 그래프로써 병 이외의 사망원인을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1위는 자살, 2위는 운수사고입니다.

 

 

OECD 가입 국가 중 우리나라가 사망률이 제일 높은 것으로 나온 그래프입니다.

 

 

위의 지도에서 왼쪽은 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은 지역을 나타낸 것입니다. 색이 진할수록 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은 지역입니다. 오른쪽은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은 지역입니다.

 

 

위의 지도 왼쪽은 뇌혈관 질환으로 사망률이 높은 지역과, 오른쪽은 폐렴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은 지역입니다. 색이 진할수록 사망률이 높은 것입니다.

 

 

위의 지도 왼쪽은 운수사고로 인한 사망률이 높은 지역과, 오른쪽은 자살률이 높은 지역입니다. 색이 진할수록 사망률이 높은 것입니다.

 

이상 사망원인 1위를 나타낸 통계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이 통계를 참고하셔서 건강 전략을 짜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