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엽 청소 하고 자원봉사 시간 받으세요 –부천-

낙엽 청소 를 하면 자원봉사 시간을 드리는 부천시의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낙엽 청소를 하며 자원봉사 시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캠페인의 이름은 ‘트래시태그 챌린지’입니다. 트래시태그 챌린지란 trash(쓰레기) + tag 의 합성어로, 쓰레기를 직접 치우고, 청소하기 전, 중간, 후 의 사진을 SNS로 공유하며 즐기는 캠페인입니다.

 

부천시는 트래시태그를 이번 가을 급증하는 낙엽쓰레기과 결부시켜 낙엽 청소 도 하고 환경캠페인도 전파한다는 취지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낙엽 청소 하는 트래시태크 챌린지로 자원봉사시간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은 19년 12월 15일까지입니다.

 

 

19년 11월 19일 장덕첨 부천시장은 대표적 지식산업단지인 테크노파크에서 GS파워, 부천산업진흥원, 부천테크노파크 노동자들과 함께 낙엽 청소 를 하는 ‘트래시태그 챌린지’에 동참하였습니다. 캠페인 참가자들과 함께 낙엽 청소를 하며 지저분한 길을 깨끗이 청소하고, 부천시장과 함께 찍은 사진을 SNS 올리며 즐거워 하였습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트래시태그 챌린지에 참여하여 낙엽 청소 를 하시면 자원봉사 시간을 드립니다. 트래시태그 챌린지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성숙한 청소문화도 정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낙엽 청소 를 하는 트래시태그 챌린지에 참여하고 싶으면, 지전분한 낙엽길을 청소하고 인증사진 3장 (전, 중간, 후)를 개인 SNS에 올리면 됩니다. 거기서 더 많은 네티즌과 공유하고 싶거나 자원봉사시간을 인정받고 싶으시면 부천시 페이스북에 접속하여 공식 게시글에 낙엽 청소 하고 사진도 올렸다고 댓글을 남기면 되십니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부천시 자원순환과 032 625 3183 으로 문의하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으십니다.

 

 

낙엽 청소 하는 트래시태그 챌린지 기간 : 19년 11월 15일 ~ 19년 12월 15일

참여 : 부천시민이면 누구나 가능, 개인 단체 둘다 환영

참여 혜택: 자원봉사시간 인정 1회당 1시간, 2회 한도

참여방식: 낙엽 청소 -> 낙엽 청소 하는 사진 전, 중간, 후 3장을 자신의 SNS에 게시합니다. -> 부천시 페이스북에 링크합니다.

낙엽 청소시 낙엽을 담는 봉투는 종량제 봉투, 투명비닐봉투, 마대자루입니다. 검은비닐봉투에는 낙엽 청소 한 낙엽을 담으면 안되십니다.

대상지역: 인도

자원봉사 시간을 원할시에는 위의 사진 3장을 자신의 SNS에 게시하고, 이메일로 자신의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SNS 주소를 다음 이메일로 전송합니다. kbu7742@korea.kr

단체의 경우 참여자 전원의 모습 사진을 촬영한 것이어야 합니다.

 

이상 부천시에서 낙엽 청소 하는 트래시태그 챌린지를 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학교 다니면 자원봉사 시간도 필요한데요. 짬내서 자원봉사 시간 인정받으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