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취업지원 합니다. -부천-

학교 밖 청소년 에게 진로, 취업을 지원하는 부천시의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시는 꿈드림이라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가 있습니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에게 상담과, 교육, 자립, 복지, 문화등을 지원하는 청소년 지원센터입니다. 부천시 학교 밖 청소년 관련 문의는 전화번호는 032 327 2232이고, 청소년 고민을 이야기하는 청소년 전화는 1388입니다.

이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에서 학교 밖 청소년 에게 진로와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명이 ‘드림잡’입니다. 드림잡은 부천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 들의 안전한 사회 진입과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꿈드림에서 3년째 진행중인 학교 밖 청소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학교 밖 청소년 은 드림잡을 통해 관심 분야의 실무를 배우고, 직업역량을 강화해 취업까지 연계하는 체계적인 자립 준비 프로젝트입니다.

 

2017년 드림잡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시행했는데요. 20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 들이 드립잡에 참여해 진로직업체험과 인턴십을 경험했습니다. 2019년에는 91명의 학교 밖 청소년 이 드림잡에 참여해, 33명의 청소년이 단, 장기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부천시 꿈드림 백진현 센터장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학교 밖 청소년 들이 자퇴생이라는 이미지와 학력에 대한 편견으로 정당한 기회를 얻지 못하고 있어, 생계유지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향후 자립작업장을 설치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 들이 안전하고 정당한 노동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천시의 꿈드림 위치는 송내어울마당 5층에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32 327 2232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zzang1318.or.kr/bucheon/index.asp

 

부천시 학교 밖 청소년 은 위의 홈페이지에 가셔서 둘러보시고요. 부천시 이외의 학교 밖 청소년 은 전국 꿈드림 홈페이지를 안내할 테니 그곳에서 가셔서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전국 꿈드림 홈페이지에는 지역 꿈드림 센터 연락처와 홈페이지도 링크되어 있으니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전국 꿈드림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kdream.or.kr/

 

학교 밖 청소년 이라면 꿈드림에서 하는 필요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셔서 취업을 하시던지, 검정고시를 준비하시던지 하면 좋겠습니다. 친구도 사귈수 있는데요. 불법을 저지르는 친구 하고는 사귀지 마시기 바랍니다. 잘못해서 전과자라도 되면 인생에 큰 마이너스입니다.

 

정말 게으른 것은 늦게 가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길로 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당장은 학교를 안다녀서 잘못된 길로 가는 것 같지만, 아직은 인생의 10%정도만 산 것이니 미래는 어떻게 될지 누구도 장담 못합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피난민이라 알거지셨는데요 결국 대통령까지 되신 분입니다. 학교 밖 청소년 도 지금은 상황이 안 좋을 수 있지만, 노력하면 얼마든지 인생을 역전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길로 가지만 않고, 성실하면 되는 것입니다. 학교 밖 청소년 들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