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앱 4가지를 소개합니다

여행 앱 4가지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여행도 정보가 있어야 더 잘 즐길 수 있지요. 그런 여행 관련 정보는 인터넷에 있습니다. 여행관련 인터넷 사이트나 여행 앱을 이용해 여행 관련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신데요. 여기서는 간단하게 사용자 평판이 좋은 여행 앱 4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여행 앱 추천 1. 대한민국 구석구석

국내 여행을 생각할 때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된다면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 앱 은 필수입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여행 정보 서비스인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1997년 오픈하여 1년에 3천여명 이상이 방문하는 국내 대표 여행 앱 입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현재 100만여 명 가까이 다운로드하여 이용 중입니다. 국내의 주요 관광지뿐만 아니라 관광지 주변의 음식점 영업 등록 여부, 식품위생법 위반에 따른 행정 처분 이력 등도 앱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올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항일운동 역사투어단’을 3회에 걸쳐 운영, 항일운동 역사 인식을 새롭게 하고 관련 유적지들을 여행지로 널리 알려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도 개설해 국내 여행의 매력과, 재미, 여행 팁 등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행 앱 추천 2. 전국 관광지도 앱

요즘 내비게이션이 발달되어 어디든 갈 수 있지만, 지도가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전국 관광지도 앱’은 한국지역진흥재단에서 만든 국내여행을 위한 관광지도 앱입니다. 지역마다 가지고 있는 이색적인 관광지나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여행 앱 으로, 방대한 정보보다는 간략한 소개 위주입니다.

 

‘전국 관광지도’ 여행 앱은 상단의 카테고리는 관광지도와 공연/행사/축제 두 개의 탭으로 나누어져 있어 사용자들이 사용목적에 따라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국 관광지도 앱은 지자체에서 자체 제작, 배포하는 관광지도를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들어 229개의 지자체 지도, 지역축제, 관광정보가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제공되는 관광지도와 관광정보의 경우는 JPG, PDF 파일로 스마트폰 내부저장소의 PDF 폴더로 따로 저장되어 언제든지 확인 가능합니다.

 

 

여행 앱 추천 3. 오디(구 스마트 투어 가이드)

역사 여행을 할 때 가이드가 없다면 필수인 여행 앱입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오디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와 역사, 문화 이야기를 재밌게 들려주는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입니다. 선사시대부터 삼국시대, 현재까지 폭넓은 역사 문화 이야기와 함께하는 역사여행, 서울, 인천, 제주, 전주 등 매력적인 관광도시를 둘러보는 도보/코스 여행, 하회마을, 해인사 등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국립박물관 투어까지 다양한 테마의 역사 여행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위치인식 기술을 적용하여 문화관광지 여행객에서 4개 국어(한, 영, 중, 일) 음성 가이드 해설, 사진, 텍스트 등을 제공하며 113개 지자체의 5,300여 건 이상의 관광 콘텐츠를 전 연령층이 이용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여행 앱을 이용하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시티투어 코스, 평창 동계올림픽 인기 관광지 등 국내 5,300여 개가 넘는 지역 관광명소의 이야기를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여행 앱 추천 4. 두루 누비

도보여행을 하거나, 자전거 여행을 할 때 좋은 여행 앱입니다. 두루 누비는 걷기, 자전거 여행지 정보를 중심으로 숙박, 교통, 행사, 음식, 문화유적지 등 주변 관광정보를 종합 제공하는 통합 여행정보 서비스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앱입니다. 전국 걷기 길의 1,700여 개 코스와, 자전거길 60여 개 코스의 관광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해파랑길, 제주 올레길, 지리산 둘레길, 서울 둘레길 등 전국 걷기 길과 자전거길의 주요 코스, 관광 포인트, 교통편, 난이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GPS지도에 표시된 코스 경로 따라가기 기능을 제공하며 인터넷이 없이도 지도를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지도를 제공합니다. 나의 이동 경로를 GPS로 저장하여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고, 코스별 관광지, 숙박, 음식, 축제/행사 등의 주변 여행정보와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여행 앱 4가지를 추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겨울에는 추우니까 여행 앱을 통해서 미리 계획 잘 짜신다음 여행 출발하시면 좋을듯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