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생 통계를 봅시다

중고등학생 통계를 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예전보다는 나아졌지만 아직까지 중고등학생 관련 행정이나 복지서비스 등은 미흡합니다. 중고등학생 의 만족도 높은 삶을 위해서는 먼저 중고등학생 의 상황이 어떤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알아야 하는데요. 여기서는 중고등학생 과 함께 교육관계자 분들을 위한 중고등학생 통계를 보겠습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통계입니다.

 

 

위의 중고등학생 통계는 설문항목에 “귀국의 고등학교는 다음 중 어떤 이미지에 가장 가깝다고 생각하십니까?”라는 질문에 대답한 사항입니다.

 

 

함께 하는 광장 이란 학교란 공동체에서 상호 이해와 조화 및 협동심을 체득하는 것이라고 인지한다는 뜻입니다. 거래하는 시장이란 교육서비스의 공급자와 수요자 간에 지식과 돈의 교환이 일어나는 곳이란 뜻입니다. 사활을 건 전장이란 좋은 대학교를 목표로 높은 등수를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일어난 곳이란 뜻입니다.

 

우리나라 학생들은 대부분 학교를 좋은 대학교를 목표로 높은 등수를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일어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안타깝습니다. 좋은 친구들과 재밌게 어울리며 학교생활을 하면 더 좋을 텐데 아쉽습니다.

 

 

위의 중고등학생 통계에서 행복도는 “귀하는 전반적으로 어느 정도 행복하다고 느끼십니까?”라는 질문에 “매우 불행”부터 “매우 행복”까지 0 ~ 10점을 부여하는 산출한 평균 점수입니다.

 

 

위의 중고등학생 통계는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설문 문항으로 질문하였습니다. “귀하는 지난 2주일 동안 해당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어느 정도 느끼셨습니까?” 집보다는 학교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위의 중고등학생 통계는 어떤 사항 때문에 고민인지 묻는 질문에 대한 대답입니다. 역시 공부가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그다음 외모네요. 여학생들 때문에 2위인듯합니다.

 

 

위의 중고등학생 통계는 학부모가 바라는 자녀의 교육 수준입니다. 학사학위가 앞도적으로 높습니다.

 

 

실질적으로 취업도 이공대가 아닌 이상 대학원이라고 딱히 유리하지도 않은 것을 반영한듯합니다.

 

 

부모님이 바라는 자녀 교육의 목적입니다. 좋은 직업을 갖기 위해서와 자녀의 능력과 소질을 개발하기 위해서가 비슷하게 1~2위입니다. 3위는 인격이나 교양을 쌓기 위해서입니다.

 

 

위의 중고등학생 통계는 학생 당사자의 학습동기입니다. 나를 위해서가 1위이고, 공부를 못하면 부끄럽기 때문에 가 2위, 공부하는 것이 재밌어서가 3위, 공부를 하지 않으면 혼나거나 벌 받아서가 4위입니다.

 

 

위의 중고등학생 통계는 학생의 자아존중감을 나타낸 표입니다. 대부분의 항목에서 그래도 높은 편의 자아존중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상 중고등학생 통계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학생들이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직업을 갖는 것도 좋지만 사회에서 바라는 인재의 육성에 초점을 맞춰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배우는 교육도 필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