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기술 이 사용될 곳 대해 알아봅시다

5g 기술 이 사용될 곳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4g 시대의 끝이 다가오고 이젠 5g 기술의 시대입니다. 4g 대비 5g 기술의 차이점은 속도가 굉장히 빨라진 거하고, 안정성입니다. 일단 속도가 굉장히 빨라져서 더 많은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니 AR이나 VR 혹은 실시간 원거리 기계 조종 같은 것이 상당히 용이합니다. 또 데이터의 오류가 적는 안정성이 높아져 데이터 통신 실수가 있으면 안 되는 자율주행차량 운전에도 굉장히 유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우리 인류는 석기 시대에서 청동기 시대로 발전하고, 청동기 시대에서 철기 시대로 발전하였습니다. 이런 것은 돌이 모잘라서 청동기로 발전한것은 아니고요, 또 청동이 모잘라서 철기로 옮겨진 것이 아닙니다. 최첨단 과학이 인류에게 더 유용해서 자발적으로 변한 것입니다. 5g 기술도 마찬가지입니다. 4g 가 쓸모 없어져서가 아니라, 5g 기술이 더 유용해서 발전하게 되는 것입니다.

 

 

맥켄지 글로벌 연구소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미래의 속도는 산업혁명보다 10배 더 빠르고, 300배 더 크고, 3,000배 더 강한 충격으로 온다.”바로 속도가 빠른 5g 기술 이 미래의 속도에 더 발맞추는 행동이라고 하겠습니다.

 

5g 기술 의 필요성 1.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은 인터넷 혹은 통신으로 모두 연결된 기계입니다. 냉장고나, 옷장, TV, 보일러, 온라인 쇼핑 등이 모두 사물인터넷으로 연결됩니다. 사물인터넷을 할 때 실시간으로 딜레이 없이 작동하려면 속도가 빠르고, 안정성이 높은 5g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산업현장에서도 서로의 위치를 체크하는 장치를 설치하면, 일하다가 중장비끼리 부딪히는 일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포크레인으로 열심히 움직이면서 땅 파고 있으면 옆에 다른 중장비가 와도 모르거든요. 이때 5g 기술에 기반한 위치 체크 장비를 설치하면 중장비끼리 서로 움직이다가 가까이 접근하면 소리로 경고를 알려 충돌하는 일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술을 V2X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5g 기술 의 필요성 2. 자율주행차

자율주행차에서 꼭 필요한 성질은 안정성입니다. 자율주행차가 움직이다가 갑자기 사람이 튀어나왔을 때 통신이 원활하여 바로 설 수 있어야 합니다. 정지해야 할 때 통신 오류가 나서 정지 하지 못하면 불의의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율주행차를 운영하는데 있어서도 통신의 안정성과 빠른 속도를 갖춘 5g 기술 은 필수요건입니다.

 

 

5g 기술 의 필요성 3. 콘텐츠의 다양화

5g 기술은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대용량의 데이터를 굉장히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AR이나 VR같이 데이터가 많이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필수 사항입니다. 게임 같은 것도 기존과 다른 대용량 통신이 필요한 게임 콘텐츠들도 만들 수 있습니다.

 

5g 기술 의 필요성 4. 드론 산업의 부흥

드론은 보통 원격으로 조종하는데요. 외국에서 국내의 드론을 조종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속도가 빠른 5g 기술을 사용하면 비행데이터와 영상 데이터를 대량으로 실시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5g 기술 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인류가 이렇게 발전하는 과학기술을 감당할 수 있을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벌써 발전하는 과학기술에 따른 부작용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과학기술을 발전 안할 수는 없지요. 과학분야뿐만 아니라 인문학, 사회과학, 예체능 등 모든 분야를 골고루 발전시켜 과학기술도 감당하고 건강하게 인류가 나아가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