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하는법을 안내합니다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하는법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은 컴퓨터 보안의 첫걸음입니다. 단순히 사이트나 내컴퓨터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부터 사물인터넷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까지 모든 컴퓨터 기기 보안은 비밀번호가 필수입니다. 여기서는 정보보안전문가가 추천하는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하는 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하는 법 1. 특수문자나 숫자를 처음이나 마지막이 아닌 곳에 삽입하기

컴퓨터 비밀번호는 대부분 영문자와, 숫자, 특수기호 조합으로 만듭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어나 숫자 비밀번호를 앞쪽에 넣고 특수기호는 맨 마지막에 두는데요. 그것도 !, @ 같이 기억하기 쉬운 특수기호를 배치해놓습니다.

 

 

이런 방식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드러난 배치법입니다. 좀 더 보안이 강한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을 위해서는 특수문자나 숫자를 비밀번호 가운데에 배치해놓는 것을 정보보안전문가들은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서 ‘Security10!’라는 비밀번호 대신 ‘S10ecurit! y’ 같은 비밀번호가 보안적으로 더 뛰어난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입니다.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하는 법 2. 특정 명칭의 일부분만 선택하여 가공하기

특정 명칭이나 문구의 홀수 또는 짝수 번째의 문자를 구분하는 식으로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하는 법이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온라인몰’이라는 단어로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을 한다고 하면 홀수번째 위치한 ‘온인’으로만 비밀번호를 만드는 것입니다.

 

‘dhsdls’ 이렇게 되겠지요. 저 영문배열에 가운데에 숫자와 비밀번호를 조합하면 이런 식입니다. ‘d1hsdl!s’ 이런 식으로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을 하는 법이 있습니다.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설정 하는 법 3. 좋아하는 문구 활용하기

일반적인 단어나 흔한 표현은 비밀번호로 유추하기 쉽습니다. 그래서 노래제목이나, 영화 대사 등을 가공해 비밀번호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Love’라는 단어는 너무 흔한 단어라 보안적으로 좋은 비밀번호는 아닙니다. 하지만 유명 영화 대사인 “I love you 3000”을 활용해 ‘I0lveu3@@@’으로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유추하기 어려운 비밀번호라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십니다.

 

보통 3개월에 1번씩 비밀번호를 바꾸라고 알림이 뜨는데요. 정말 귀찮은 일이지요. 귀찭은것도 귀찮은 것이지만 기억을 못 할까 봐 잘 바꾸지 못하는데요. 1년에 1번정도는 그래도 비밀번호를 바꾸는 게 좋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또 보통 사람 1인이 가입한 사이트들의 비밀번호는 비슷한 경향이 있는데요. 이용하지 않는 사이트는 회원탈퇴를 하여 해킹 등으로부터 비밀번호 누출이 되지 않도록 하면 더 좋습니다.

 

이상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하는 법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해킹의 위험함은 당해보지 않은 사람은 모릅니다. 미리미리 비밀번호 관리 잘하셔서 사이버 범죄로부터 안전하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