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체험 프로그램 소개합니다. -서울-

숲체험 프로그램 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서울시는 2020년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숲체험 프로그램 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숲체험 프로그램 장소는 남산과 북서울 꿈의 숲 2군데에서 진행합니다. 2020년 1월 11일부터 2020년 2월 27일까지 매주 진행합니다. 숲체험 프로그램 해설가와 함께 공원의 역사와 문화 및 자연생태 체험을 통해 정서함양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남산(위 사진)과 북서울꿈의숲 사진(아래 사진)입니다.

이번 숲체험 프로그램 의 정식 명칭은 ‘청정 숲 여행 자연학교’입니다.

 

 

남산에서의 숲체험 프로그램 은 남산의 이야기 및 이름의 유래, 남산의 물, 새, 곤충의 이야기 라는 주제로 진행합니다. 직접 채밀한 천연 벌꿀도 함께 나눌 예정입니다.

 

북 서울 꿈의 숲 숲체험 프로그램 은 공원의 숨겨진 이야기, 창녕위궁재사 공주골 이야기, 나무의 생태 이야기 라는 주제로 진행합니다. 직접 채밀한 천연 꿀도 나눕니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은 함께 공원을 걷고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등 건강한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어린이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번 숲체험 프로그램 은 더 특별하게 펼치기 위해 참가자들에게 쾌자와 유건이라는 조선시대에 서당 다닐 때 입던 옷을 입을 계획입니다.

 

숲체험 프로그램 은 1월부터 2월까지 두 달간 매주 진행합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합니다. 참여 인원은 회당 30명 내외로 참가비는 1인당 3천 원입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yeyak.seoul.go.kr/main.web

 

숲체험 프로그램 의 운영일은 주중 월수금과 주말 토요일 일요일입니다. 운영시간은 14시 ~ 16시까지 2시간입니다.

 

 

숲체험 프로그램 의 운영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남산공원: 서울시청 남산별관 1층 교육실(서울시 중구 삼일대로 231)

북서울꿈의숲: 방문자센터 2층 회의실(서울시 강북구 월계로 173)

 

숲체험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중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에서 전화 걸어서 하시면 되십니다. 02 3783 5995~6

 

숲체험 프로그램을 하는 남산 대중교통 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하철 3, 4호선 충무로역 5번 출구 -> 140번 버스 탑승 -> 남산 1호 터널 정류장 하차 -> 정류장 언덕길 위쪽 터널 통과 -> 서울시청 남산별관 1층 교육실

*남산 1호 터널앞 버스정류장 경유 버스는 140, 470, 472, 741번입니다.

 

숲체험 프로그램을 하는 북서울 꿈의 숲 대중교통 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하철 7호선 하계역 2번 출구 -> 100번 버스 탑승 -> 북서울꿈의숲 정류장 하차 -> 북서울꿈의숲 방문자센터 2층 회의실

 

이상 숲체험 프로그램을 남산과 북서울 꿈의 숲 2 군데서 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겨울방학에 컴퓨터만 만지지 마시고 자연을 한번 느껴 보시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가격도 3,000원밖에 안하니 친구들하고 한번 다녀오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