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줄임말 업무에서 사용하는 단어 11개를 알아봅시다

영어 줄임말 중 업무에서 사용하는 단어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꼭 외국계 회사가 아니더라도 영어 줄임말 등은 이메일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간단하고 많이 사용하는거 몇 개정도는 숙지하시면 업무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비싼 돈 들여서 유학 보냈는데 영어 비속어를 몰라서 영어를 못한다는 말도 있는데요. 여기서는 공짜로 업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영어 줄임말 11개를 알아보겠습니다.

영어 줄임말 1. FYI

For Your Information의 줄임말로 참고하라는 의미입니다. 같은 뜻으로 Ref(Referenc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영어 줄임말 2. IMO

In My Opinion의 줄임말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영어 줄임말 3. ASAP

As Soon As Possible 의 줄임말로, 서둘러 요청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영어 줄임말 4. HTH

Hope This Helps의 줄임말로 이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의미입니다.

 

영어 줄임말 5. PLZ

Please의 줄임말로 부탁한다 는 의미입니다.

 

영어 줄임말 6. EOD

End of Day의 줄임말로 업무 종료 시간을 의미합니다.

 

영어 줄임말 7. N/A

Not Applicable의 줄임말로 해당 사항이 없을 때 사용합니다.

 

 

영어 줄임말 8. TBD

To Be Decided 또는 To Be Determined의 줄임말로 아직 미정인 사항이며 추후 결정할 예정이라는 의미로 사용합니다.

 

영어 줄임말 9. RSVP

프랑스어인 Repondez S’il vous Plait의 줄임말이지만 영어권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주로 세미나 등 행사나 미팅 초대 메일에서 참석 여부 등을 회신하여 알려달라고 요청할 때 사용합니다.

 

영어 줄임말 10. LOL

Laughing Out Loud의 줄임말로 우리나라의 ‘빵 터짐’ 또는 ‘ㅋㅋㅋㅋ’와 같은 의미입니다.

 

영어 줄임말 11. BTW

By the Way의 줄임말로 화제를 전환할 때 사용합니다.

 

이상 업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영어 줄임말 11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지어를 잘 알기 위해서는 책으로만 영어를 공부하는 것보다는 미드 같은 그 나라 방송영상 등을 보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독일같은 경우도 학교에서 영어공부를 할 때 미드 본다고 하네요.

 

영어 점수도 중요하지만 소통이 원활해야 하는 것에 영어 공부하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지 사람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표현들도 학습하며 영어공부를 해야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