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가볼만한 곳 4군데 에 대해 알아봅시다 –서울-

설날 가볼만한 곳 서울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제 조금만 있으면 민족 대명절 설날인데요. 추워서 집안에 계시면서 오순도순 이야기 꽃을 피우는 것도 좋지만, 밖에 야외로 나들이를 하고 싶으신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이렇게 가족들과 함께 야외 나들이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서울에서 설날 가볼만한 곳 4군데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설날 가볼만한 곳 1. 남산골한옥마을

아름다운 남산 기슭에 자리한 남산골 한옥마을은 서울시 민속자료 한옥 5채를 이전, 복원해 선조들의 삶을 재조명한 공간입니다. 300석 규모의 한옥 공연장인 서울 남산국악당과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설 연휴 기간에 남산골 한옥마을을 찾으면 재미있는 설맞이 전통행사와 함께 장터 등을 즐기실 수 있으십니다.

 

 

남산골한옥마을 설 행사

기간: 2020년 1월 24일 ~ 26일

장소: 남산골한옥마을 일대

입장료: 무료

프로그램: 공동 차례 지내기 행사, 설맞이 야외 공연, 명절 장터 등

문의: 02 2261 0517

사이트: http://www.hanokmaeul.or.kr

 

설날 가볼만한 곳 2. 서울역사박물관

설 연휴를 서울에서 보낸다면 가족과 함께 서울의 유물과 도시 유적, 역사 가옥 등을 둘러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의미가 있는 것일 것입니다. 서울역사박물관은 서울의 역사와 기억을 저장하는 도시 역사박물관입니다. 2020년 1월 26일에는 즐거운 ‘설맞이 한마당’ 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무료로 다양한 민속놀이와 공연을 즐기실 수 있으십니다.

 

설맞이 한마당

일시: 2020년 1월 26일

장소: 서울역사박물관 광장, 로비 등

입장료: 무료

프로그램: 민속 공연, 전통문화 체험, 놀이마당(윷놀이, 널뛰기 등)

문의: 02 724 0274

사이트: https://museum.seoul.go.kr/www/NR_index.do?sso=ok

 

설날 가볼만한 곳 3. 경복궁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연휴기간 중 경복궁, 창경궁, 창덕궁, 덕수궁 4대 고궁을 무료로 개방합니다. 가족들과 함께 조선왕조 제일의 궁궐 경복궁의 구석구석을 둘러보며 격조 높고 품위 있는 왕실 문화의 진수를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종로구 사직로 161

입장료: 무료(설 연휴기간만 무료입니다.)

문의: 02 3700 3900

사이트: http://royalpalace.go.kr/

 

설날 가볼만한 곳 4. 삼청각

서울 미래 문화유산 중 하나인 삼청각은 품격 있는 한국의 맛과 멋을 보여주는 전통문화 복합 공간입니다. 명절을 맞아 고궁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삼청각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마다의 정취를 품은 한옥 여섯 채와 아름다운 자연이 설 연휴 동안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소: 성북구 대사관로 3

입장료: 무료(공연, 식사, 체험료 등은 유료입니다.)

문의: 02 765 3700

사이트: https://www.samcheonggak.or.kr/index.asp

 

이상 서울에서 설날 가볼만한 곳 4곳을 추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설날에 가족들과 함께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