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개발계획 2020년 발표한 내용을 알아봅시다

부천 개발계획 2020년에 발표한 내용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은 서울과 인천 사이에 낀 인구 86만 명의 중소도시입니다. 위치적으로는 좋습니다. 서울 바로 옆에 있으니까 서울 접근이 인천보다 용이하고, 인천 접근도 쉽고요. 서울 대비 부동산 가격은 저렴하면서 서울로 접근하기도 좋고, 인천에 접근하기도 좋습니다. 이런 부천 개발계획 2020년 발표 내용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부천 개발계획 1. 대장 신도시

대장 신도시는 2만 세대의 공공주택 건립과 함께 공업지역 유망업종을 유치 육성하여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부천 개발계획 2. 종합운동장

종합운동장 일원은 친환경 주거단지를 조성하고, 지능형 로봇산업 등 관련 기업 30 개사를 유치하여 첨단 특화산업 중심으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종합운동장 지역은 GTX-B 정거장이 세워지니 교통적으로도 중요 거점이 될 전망입니다.

 

부천 개발계획 3. 영상문화산업단지

영상문화산업단지는 영상 문화 관련 기업 28개 사와 연간 창업기업 198개를 유치하여 청년 인재를 육성할 계획입니다. 또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해 국내 최고의 영상문화 체험공간을 만들어 세계적인 콘텐츠 사업의 허브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부천 개발계획 4. 오정 군부대와 역곡 공공주택

오정 군부대와 역곡 공공주택은 일자리, 교통, 공원이 풍부한 도시로 만들 계획입니다.

 

부천 개발계획 5. 부천의 특화산업인 만화와 애니메이션

부천의 핵심 문화 요소는 애니메이션, 만화, 영화입니다. 이것들을 산업화하는 기반도 지속 마련할 계획입니다. 영상문화산업단지에 웹툰융합센터를 건립하고, 국립영화박물관을 유치해 문화도시 인프라의 핵심지역을 완성할 계획입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등 영상물 사운드를 제작하는 폴리 스튜디오를 조성하고, 경기도 뮤직 플랫폼 공모에 참여해 음악 창작 기반시설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부천 개발계획 6. 부천형 스마트시티

대장 신도시, 영상문화산업단지 등 5개 개발사업지구는 초기 단계부터 스마트시티 개념을 도입해 사람 중심, 지속 가능한 스마트시티로 조성합니다.

 

GTX-B유치와 함께 제2 경인선 옥길 역을 유치하여 촘촘한 도시철도망을 확충할 계획입니다.

 

첨단기술과 공유 서비스 등을 활용해 주차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일자리도 창출하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실증 사업을 이어나가며, 민간부설주차장 주차정보 공유를 6개소에서 15개소로 늘려 비어있는 주차장 활용도를 높일 것입니다. 특히 2020년 상반기 중 자율주행이 가능한 부천형 주차 로봇 시제품을 출시해 주차 효율을 40% 이상 끌어올립니다.

 

부천 개발계획 7. 힐링

자연천인 베르네천과 여월천을 시민의 힐링공간으로 복원하고, 까치울정수장에 고도정수처리시설을 설치해 붉은 수돗물 걱정 없는 상수도 공급체계를 구축합니다.

 

부천 개발계획 8 환경

부족한 녹지공간인 장기미집행 공원과 신규 공원을 지속적으로 조성하여 2025년까지 부천 시민 1인당 공원면적 6m² 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또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과 함께 전기 수소 버스 보급으로 대기 환경을 개선합니다.

 

이상 2020년에 발표한 부천 개발계획 을 안내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부천이 가진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보완하며 발전해나가는 도시가 되면 좋겠습니다. 부천 파이팅!!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