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로북스 독립서점 을 소개합니다

오키로북스 독립서점 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상호명 오키로북스 가 독립서점이라는 말입니다. 독립출판이란 일반적인 출판사에서 출판하는 도서가 아니라 기성 출판사의 기획, 제작, 유통과 판매 시스템을 깨고 작가 개인이 독립적으로 책을 출판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독립출판 한 책을 판매하는 곳이 독립서점 입니다. 오키로북스 는 경기도 부천에 있는 독립서점 인데요. 인터넷으로도 책을 파니 굳이 부천분들만 이용하시지는 않고, 전국적으로 다 이용해도 되는 독립서점입니다.

 

 

위의 사진은 오키로북스 독립서점 의 주인장 오사장(김병철 씨)과, 오키로북스 내부 모습(아래 사진)입니다.

오키로북스 독립서점 은 경기도 부천 자유시장 근처에 있습니다. 독립출판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나름 유명한 편인 오키로북스 독립서점입니다.

 

 

오키로북스 독립서점 은 자칭 오사장(김병철 씨)이 개업한 곳인데 500여 권의 재기 발랄(?)한 독립 서적들이 가득 차 있습니다.

 

책 제목들 먼저 재밌습니다. ‘여우책’, ‘고냥 일기’, ‘엄마 있잖아’ 등 톡톡 튀는 디자인에 두껍지 않아 부담 없는 분량입니다. 책을 들면 금방 내용에 빠져들정도입니다.

 

책에는 감상평이 있는 메모가 붙여져 있는데요. “30대가 되는 느낌을 굉장히 위트 있게 풀어낸 이랑 작가 님의 책이에요. 그나저나 제가 겪어본 30대는 20대보다 좋은 게 많아요 당신의 30대를 응원합니다.”라고 적혀있습니다.

 

오키로북스 독립서점은 독립출판물을 출판하기도 하고, 읽기, 쓰기, 책 디자인, 음악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은 공간에서 그런 프로그램이 다 운영되고 있으니 신기할 정도입니다.

 

 

오키로북스 독립서점 의 오사장님은 독립출판물을 희망하는 분들께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기성 출판이 쉽지 않아 독립출판을 해야 지는 아니에요. 내가 말하고 싶은 거, 표현하고 싶은 게 있으면 그걸 고스란히 담으면 돼요.”

 

누구나 글을 쓸 수 있고, 그것을 유통시키기 쉬운 시대입니다. 글을 쓰는 방식은 저처럼 블로그 같은 SNS를 이용해도 되지만, 정성 들여 책을 출판해도 뿌듯할 것입니다. 어디 가서 나름 작가라고도 할 수 있고요.

 

아래는 오키로스북스 독립서점의 주소와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주소: 경기도 부천시 경인로 211-1 2,3층

홈페이지 주소: http://www.5kilomarket.com/index.html

 

이상 오키로북스 독립서점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독립출판물을 쉽게 출판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으로 바라보지 말고, 기성 출판물과 다른 생각과 시스템이 깃든 창작물로 접근하시면 좋을듯합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