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프로게임)와 e스포츠 선수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e스포츠 (프로 게임) 란 컴퓨터 게임을 하는 경기를 뜻합니다. e스포츠 선수는 컴퓨터 게임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입니다. 다른 스포츠 선수처럼 돈을 받으며 게임을 하고, 회사는 소속 e스포츠 선수가 선전하면 따라서 기업 이미지도 좋아지는 방식입니다. 보통의 스포츠하고 같은 개념입니다. 옛날에는 스타크래프트 의 임요환 선수가 대표 e스포츠 선수 였다면, 요즘은 LOL이란 게임의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대표 e스포츠 선수입니다. 페이커 선수는 연봉이 30억 + a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대회에서 우승을 하면 상금도 많이 받아 실제로는 1년에 50억 이상을 받는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e스포츠 선수 는 1998년 신주영..
글로벌 경제 상황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2020년 3월 12일 현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라는 전염병이 널리 퍼진 상황입니다. 그래서 글로벌 경제 까지 휘청일 정도입니다. 지난 주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 금융시장이 동반 급락하였습니다. 2008년 글로벌 경제 위기 이후에 최대치로 폭락하였습니다. OECD는 원래 올해의 글로벌 경제 성장률은 2.9%는 될것이라고 전망했는데요.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경제 성장률이 1.5%까지도 낮아질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2008년 글로벌 경제 위기 때 글로벌 경제 성장률이 –5.6%였는데요. 그 뒤로는 바로 회복을 해서 성장률이 3.0% 아래로 떨어진 적이 없었습니다. 30년 가까이 2008년을 제외하고 3%를 유지했는데요. 만약에 글..
반려동물 용품 산업을 경기도가 지원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국내 반려동물 용품을 사용하는 반려동물 인구는 약 1,500만 명으로 반려동물 용품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연관 산업 발전방안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20년 3조 3753억원이고, 2027년에는 6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경기도는 반려동물 용품 시장규모 확대에 따라 경기도 내 반려동물 용품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반려동물 용품 사업화 지원 사업’을 추진합니다. 반려동물 용품 지원 사업은 우수한 반려동물 용품 중소기업을 발굴해 국내외 판로개척과, 제품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반려동물 용품 ‘상용화 지원’은 소비자 니즈에 맞는 신규 디자인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