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 에 대해 알아봅시다

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 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을 위한 취업 지원 서비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여성 창업 프로젝트 등 One-Stop 지원 시스템으로 ‘취업, 창업 종합 선도 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사회경제적 참여를 확대해서 양성평등을 구현하자’가 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의 미션이자 비전입니다.

 

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는 1996년 ‘부천 일하는 여성의 집’으로 개관하여 2001년 ‘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중장년 취업지원팀, 교육팀, 새로 일하기 센터팀, 창업팀으로 세분화하여 여성의 나이와 상황 등의 타킷에 맞춰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여성들의 진로 설계, 취업 의지를 높이기 위하여 집단 상담 프로그램, 단기 취업특강, 직업 심리검사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구인 업체 방문 상담, 직업 능력개발, 창업 인큐베이팅, 동행 면접 등 취업과 창업을 지원합니다.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해 일, 가정 양립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재직자 고충 상담, 직장 적응 멘토링, 스트레스 및 관계 관리 특강 등 여성들의 경제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여성들에게 언제나 문이 활짝 열려 있습니다. 전화 상담도 가능하며, 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상시로 다양한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ilwoman.or.kr/

 

아래는 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의 주요 사업입니다.

○ 능력개발

경력단절 여성 특화 직업훈련

- 일반과정(한식, 제과, 지도사, 바리스타 과정 등)

- 사회문화교육(타로, 영어, 수납컨설턴트 등)

- 실업자와 재직자 계좌제 훈련

- 아이돌보미 양성 교육 등

 

○ 취업 지원

훈련생과 취약계층 취업 지원 / 여성새로일하기센터

- 중장년 취업 지원

- 여성가족부 지원 국비 직업훈련 교육

- 찾아가는 취업 지원 서비스, 여성 인턴, 직업상담과 집단 상담 프로그램

- 구인 업체 방문 상담, 채용 박람회 등

 

 

○ 직업상담

진로 설계 / 구직능력 향상

- 집단상담프로그램 ‘커리어 디딤돌’

- 단기 취업특강

- 직업심리검사 및 해설 등

 

○ 복지 지원

일 가정 양립지원 / 사회공헌

- 재직자 고충 상담

- 동아리 활동 지원, 자녀 진로 체험 교육 등

 

여성들이 경제적 참여를 하려면 경제 능력을 향상해야 합니다. 여성들의 직업능력 향상(교육 훈련), 취창업 지원, 경력단절 예방, 일과 가정 양립 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창업을 위해서는 아이템을 정하고, 홍보하고, 공모하고, 인증받고 하는 등의 프로세스가 시스템화되어 있습니다. 타 지자체에서 여성 창업을 모델로 하기 위해서 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로 많이 오기도 합니다. 올해는 전국 창업 매니저를 대상으로 한 강의를 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조정숙 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지 말고 무조건 행동으로 옮겼으면 좋겠습니다. 혼자 하려고 하지 말고 어디든 기관을 찾아가서 도움을 받으면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생각은 아무것도 가져다주지 않습니다. 꼭 행동으로 옮기길 바랍니다.”

 

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 주소는 부천시 석천로 171, 중동프라자 5층입니다. 전화번호는 032·326 3004, 326·0221, 325·9076입니다.

 

이상 부천 여성인력개발센터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취업이나 창업 관련해서 길을 모르시겠는 여성분은 꼭 센터의 도움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