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관리 프로그램 5가지를 소개합니다

일정관리 프로그램 5가지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새해가 되었으니 달력이나 다이어리 같은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물품을 찾으실 것입니다. 달력이나 다이어리도 좋지만,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사용 가능한 일정관리 프로그램도 꼭 필요하지요. 여기서는 스마트하게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일정관리 프로그램 5가지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마이크로소프트 일정 앱 모습입니다.

일정관리 프로그램 1. 윈도우 10 내장 일정 앱

윈도우10 에서는 기본 내장 앱인 ‘일정’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환경에서 작업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 제공 일정 앱을 추천합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일정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일정으로 검색해도 바로 앱을 찾을 수 있는 이 일정 앱을 클릭하면 달력이 나옵니다. 못 찾겠으면 마이크로소프트 앱 스토어에서 ‘일정’으로 검색해서 나오는 거 설치하시면 되십니다.

 

 

윈도우 10의 기본 일정 앱에 일정을 기록할 수 있는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글 캘린더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연동은 오른쪽 아래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 계정 관리 항목을 클릭하면 계정 추가 탭이 나타나도 +계정 추가 항목을 클릭하면 추가할 계정 항목들이 나옵니다. 구글 캘린더와 연동을 하기 위해서는 가운데에 있는 Google+ 항목을 클릭하면 구글 캘린더에 기록한 내용이 연동되어 함께 나타납니다.

 

 

위의 사진은 구글 캘린더 모습입니다.

일정관리 프로그램 2. 구글 캘린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글 캘린더는 웹 기반 프로그램이지만, 스마트폰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일정의 종류에 따라 따로 관리할 수 있고 일정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초대장 보내기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인터넷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든 사용 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캘린더를 선택하면 됩니다. 구글 캘린더의 특정은 일정을 캘린더 종류에 따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친구들과 약속을 관리한다면 약속 캘린더를 만들어서 관리하고 업무와 관련된 일정이 많으면 일정 캘린더를 별도로 만들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 별 색깔을 별도로 지정해 관리하면 편합니다.

 

 

위의 사진은 네이버 캘린더 모습입니다.

일정관리 프로그램 3. 네이버 캘린더

네이버는 PC 버전과 스마트폰 버전이 따로 있습니다. 물론 연동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네이버 캘린더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PC에서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한 다음에 ‘캘린더’를 선택하면 달력이 나타납니다. 상단 메뉴에서처럼 메일과, 캘린더, N드라이브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 캘린더 옆 + 버튼을 누르면 내 캘린더와 공유 캘린더, 구독 캘린더를 만들 수 있는데 캘린더 이름과 설명을 입력하고 그룹과 함께할 대상으로 초대하면 캘린더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입력하면 캘린더를 공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카카오톡 캘린더 모습입니다.

일정관리 프로그램 4. 카카오톡 캘린더 톡캘린더

카카오톡에서도 일정을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카카오톡 캘린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톡캘린더 서비스는 따로 가입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채팅방에 있는 친구들에게도 일정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른 캘린더와 다르게 카카오톡 톡캘린더는 카카오톡에 입력된 친구들의 생일과 공휴일까지 모두 표시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톡캘린더에는 기본적으로 내 캘린더, 친구 생일, 대한민국 기념일 등이 기본으로 나오는데 생일이나 기념일 등을 보고 싶지 않다면 숨길 수도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타임트리 캘린더 모습입니다.

일정관리 프로그램 5. 타임트리(Time Tree)

타임트리는 할 일과 일정을 공유할 수 있는 앱으로 PC 버전과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가족이나 회사 동료, 친구 간에 할 일과 일정 공유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공유 기능이 뛰어나 일정을 작성하는 동시에 공유된 상대방에게 푸시 알림이 가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일정을 공유한 상대방 일정에 댓글을 남기거나 참석 여부도 주고받을 수 있으며, 메모 기능을 통해 투 두 리스트 구매 목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모든 캘린더는 음력이 표시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음력이 지원되지 않는 캘린더도 있으므로 한국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보면 최적의 캘린더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일정관리 프로그램 5개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캘린더 잘 선택하셔서 1년 내내 일정에 차질 없으시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